2020년 제 2회

Corini·2022년 4월 29일
0

정처기 기출

목록 보기
2/34

https://velog.velcdn.com/images/nezhitsya/post/d86be731-3cb6-468d-9489-d862b051c7eb/%EC%8A%A4%ED%81%AC%EB%A6%B0%EC%83%B7%202021-03-16%20%EC%98%A4%ED%9B%84%206.55.12.png

2020년 제 2회

  1. 재해 복구 목표 시간

    RTO (Recovery Time Objective)

  2. 출력 결과

a = {'일본', '중국', '한국'}
a.add{'베트남'}
a.add{'중국'}
a.remove{'일본'}
a.update({'홍콩', '한국', '태국'})
print(a)

{‘중국’, ‘한국’, ‘베트남’, ‘홍콩’, ‘태국’}

  1. 비동기 통신기법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2. 워터폴에 대비되는 방법론으로 최근 회사에서 각광받는 방법론

    애자일 (Agile)

  3. 빈칸

class Parent {
   voidshow() {
      System.out.println("Parent");
   }
}
class Child extends Parent {
   voidshow() {
      System.out.println("Child");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arent pa = (   ) Child();
      pa.show();
   }
}

new

  1. 학생 테이블에서 3, 4학년인 학생의 학번, 이름 검색(IN 함수 사용)

    SELECT 학번, 이름 FROM 학생 WHERE 학년 IN (3, 4);

  2. 트랜잭션 Rollback

    트랜잭션 처리 중 오류 발생 시 오류 이전의 특정 시점(savepoint, checkpoint) 상태로 되돌려주는 제어어 / 명령어

  3. 무결성과 인증을 보장하는 인증헤더(AH)와 기밀성을 보장하는 암호화(ESP)를 이용한 IP 보안 프로토콜

    IPSec (Internet Protocol Security)

  4. 테스트 자동화 도구 유형

    정적 분석 도구

  5. 객체의 상태가 변하면 이 객체에 연결된 모든 다른 객체에 알림이 가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디자인 패턴. 느슨한 결합과 관련된 디자인 패턴. 일대다, 일부 객체가 변경되면 다른 부분이 이를 인지하여 변화

    Observer Pattern

  6. Linux 위에서 구동. 휴대용 장치를 위한 운영체제와 미들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고 표준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바 및 코틀린을 사용하여 개발하는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Android)

  7. student 테이블의 name 속성에 idx_name 이름으로 인덱스 생성

    CREATE INDEX idx_name ON student(name);

  8. HTTP, HTTPS, SMTP를 통해 XML 기반 데이터를 주고받는 프로토콜

    SOAP

    UDDI - 플랫폼

    WSDL - 언어

  9. SQL Injection

    보안 취약점을 이용해 악의적인 SQL 구문을 삽입, 실행시켜 데이터베이스의 접근을 통해 정보를 탈취, 조작하는 공격 기법

  10. UI 설계 원칙에서 정확하고 완벽하게 사용자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제작하는 원칙 (학습성, 직관성, 유연성 제외)

    유효성

  11. 사용자에게 읽기, 쓰기, 실행 / 그룹에게 읽기, 실행 / 기타에는 실행 권한을 a.txt에 부여하는 명령어

    chmod 751 a.txt

  12. linked data와 open data 가 결합된 용어

    Linked Open data

  13. 개념적 / 논리적 / 물리적 설계 순서

    요구사항 분석 > 개념적 설계 > 논리적 설계 > 물리적 설계 > 구현

  14. 출력 결과

class A {
   int a;
   A(int a) {
      this.a = a;
   }
   void display() {
      System. out.println(“a = “ + a);
   }
}
class B extends A {
   B(int a) {
      super(a);
      super. diaplay();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
      B obj = new B(10);
   }
}

a = 10

  1.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변경 사항을 관리하는 기법은 ( )기법이라 하며 ( )기법을 활용한 도구로는 CVS, SVN, Git 등이 있다.

    형상관리

profile
Coding is play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