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Corini·2022년 4월 30일
0

정처기 기출

목록 보기
3/34

https://velog.velcdn.com/images/nezhitsya/post/5ef162e5-e471-47ca-b049-d2177f3dd2d9/%EC%8A%A4%ED%81%AC%EB%A6%B0%EC%83%B7%202021-03-16%20%EC%98%A4%ED%9B%84%206.55.12.png

2020년 제 3회

  1. 리팩토링의 목적

    결과의 변경 없이 코드의 구조를 재조정하는 것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유지보수를 쉽게하기 위한 목적

  2. 출력 결과

#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i, c = 0;
   while(i < 10) {
      i ++
      c *= i
   }
   print(“%d”, c);
}

0

  1. 대표적인 내부 라우팅 프로토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이용한 대규모 네트워크에 적합한 링크 상태 라우팅 프로토콜로도 불리는 라우팅 프로토콜

    OSPF

  2. 컴퓨터가 메시지를 전달하고 메시지가 제대로 도착했는지 확인하며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일련의 벙법 ‘기술적 은어’를 뜻하는 ( )

    프로토콜

  3. 형상통제

    버전 관리를 위해서 변경 여부와 변경활동을 통제하는 활동

  4. tcp/ip에서 오류 발생시 ( ) 메시지 전송

    ICMP

  5. 분기 커버리지 순서

  6. sql 문제

    SELECT 과목이름, min(점수) as ‘최소점수’, max(정수) as ‘최대점수’ FROM 성적 GROUP BY 과목이름 HAVING avg(점수) ≥ 90;

  7. SQL DELETE 이용 이름 테이블에서 민수 삭제

    DELETE FROM 학생 WHERE 이름 = ‘민수’;

  8. 릴레이션 A, B가 있을 때, 릴레이션 B 조건에 맞는 것들만 릴레이션 A 튜플을 꺼내 프로젝션하는 관계대수

    %

  9. 헝가리안 표기법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변수 및 함수의 인자 이름 앞에 데이터 타입을 명시하는 코딩 규칙

  10. 동치 분할 테스트, 경계값 테스트 등의 종류가 있는 것

    블락박스 테스트 (명세 기반 테스트)

  11. DB의 스키마

    스키마는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제약조건에 관한 전반적인 명세를 기술한 메타 데이터의 집합

  12. 출력 결과

# include
<stdio.h>
int r1() {
   return 4;
}
int r10() {
   return (30 + r1());
}
int r100() {
   return (200 + r10());
}
int main() {
   printf(“%d\n”, r100());
   return 0;
}

234

  1. 출력 결과
i = 0
while(i < 10) {
   i ++
   if(i % 2 == 1)
      continue;
   sum += i;
}

30

  1. 출력 결과
abstruct class Vehicle {
   String name;
   abstract public String getName(String val);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Vehicle name: “ + name;
   }
}
class Car extends Vehicle {
   public Car(String val) {
      name = super.name = val;
   }
   public String getName(String val) {
      return “Car name: “ + val;
   }
   public String getName(byte val[]) {
      return “Car name: “ + val;
   }
}
public class Test {
   void main(String [] args) {
      Vehicle obj = new Car(“Spark”);
      System.out.printf(obj.getName());
   }
}

Vehicle name: Spark

  1. EAI 유형

    Point to Point, Hub & Spoke

  2. UI에서 직관성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하며 쉬운 검색, 사용성, 일관성의 부특성을 가지고 있는 UI 설계 원칙

  3. c++에서 생성자

    객체 초기화 함수 객체 생성 시 자동호출 되는 메소드 (초기화 용도로 사용)

  4. DB에 컬럼 추가

    ALTER, ADD

profile
Coding is play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