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07 브라우저 작동방식

이상인·2023년 9월 4일
0

7. 브라우저의 작동방식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1. 사용자의 웹페이지 요청
  • URL입력, 링크 클릭 등
  1. URL 해석 및 DNS(Domain Name System) 조회
  • IP주소를 얻어온다.
  1. 서버 연결 및 요청 전송
  • 웹 서버와 TCP/IP 연결 설정, HTTP 요청 메시지 생성 및 전송
  1. 서버 응답 및 데이터 수신
  • 받은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HTML문서와 필요한 리소스(이미지, 스타일 시트, 스크립트 파일 등)를 생성하고 브라우저로 전송
  1. HTML 파싱
  • 브라우저는 받은 HTML 문서를 파싱하여 DOM(Document Object Model) 트리를 생성. 웹 페이지의 구조와 요소들을 표현하는 계층 구조
  1. CSS 파싱 및 스타일 계산
  • 브라우저는 HTML 요소들에 적용되는 CSS 스타일을 파싱하고 계산하여 각 요소의 레이아웃을 결정
  1. 렌더링
  • 브라우저는 DOM과 CSS 스타일을 기반으로 각 요소를 화면에 배치하고 그려서 사용자에게 보여줌
  1. 자바스크립트 실행
  • 브라우저는 페이지의 js코드를 실행, 웹 페이지의 동적인 기능과 상호작용을 구현
  1. 이벤트 처리
  • 사용자의 동작(클릭, 입력 등)에 대한 이벤트를 감지하고 처리하여 웹 페이지의 상호작용을 지원
  1. 네트워크 요청
  • 웹 페이지의 리소스나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해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네트워크 요청을 수행
    이는 AJAX 요청, 이미지 로딩 등을 포함
  1. 캐싱
  • 리소스를 캐싱하여 다음에 같은 리소스를 요청할 때 불필요한 네트워크 요청을 줄임
  1. 웹 페이지의 상태 관리
  • 브라우저는 페이지의 상태를 관리하고, 사용자의 뒤로가기나 앞으로가기 동작에 따라 페이지의 이동과 상태 복원을 처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