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브 엠버서더]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까?

이상해씨·2023년 10월 31일
1

위니브 엠버서더

목록 보기
4/17

📌 커리큘럼

코딩 강의를 보다보면, 어떤 것부터 공부해야할 지 막막할 때가 있다. 코딩이라도 웹개발,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게임개발, 보안, 개발을 위한 툴 공부 등 비슷한거 같지만 전혀 다른 분야들이 많기 때문에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 지 엄두가 안날 때가 많은 거 같다.

이럴 때는 커리큘럼이 필요하다!

제주코딩베이스캠프는 코딩을 시작하고자 하는 초심자가 막막하지 않게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내가 선택한 커리큘럼

엠버서더는 한달에 3개의 유료강의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달에는 게임관련 강의 하나,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100, 눈떠보니 코딩테스트 강의를 신청하였다.

이번 달에는 "알고리즘 문제부터 과제 구현까지, 코딩 테스트 로드맵" 커리큘럼을 통해 코딩테스트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려 했었다. 게임 개발 강의는 코딩테스트만 하면 재미없을까봐 신청했다..

다른 커리큘럼과 차별화되었다고 생각되는 점은 기초 -> 중급 -> 알고리즘 문제 풀이가 아닌 문제풀이 -> 기초-> 중급으로 학습을 한다는 것이다.

나는 기초 -> 중급 -> 문제 순으로 생각해 와서 항상 '나는 기초가 안되어서 다음 단계로 지금은 갈 수 없어'라고 생각하곤 했다.
그래서 인지, 진도가 안나가기도 하고, 문제를 많이 풀지 못해 코딩테스트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 긴장하기 일쑤였다.
이런 모습을 극복하고 싶어 이 커리큘럼을 선택하게 되었다.

코딩은 프로젝트를 통해 많이 배운다는 말이 있듯이 풀이 -> 개념 학습하기 의 순서로 학습을 하는 것이 어쩌면 문제풀이 상황을 맞딱들이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이는 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현장에서도 개념을 충분히 익히기 보다 문제를 해결하기 바쁠거 같은데, 이 커리큐럼은 이러한 환경에 미리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도 든다.

이 커리큘럼은 크게 python 코테JS/FE 코테로 나뉜다. 나는 python 사용자기 때문에 python을 위주로 강의를 수강하기로 하였다.

'눈떠보니 코딩테스트' 강의의 경우, python과 JS 강의가 한번에 묶여 있지만, python을 공략하기 하였다.

위 커리큘럼에서 수강하고 있는 강의는 눈떠보니 코딩테스트, python snack가 있고, 이번에 커리큘럼은 아니지만,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 도 신청했다.
커리큘럼에 있는 code festival 강의도 함께들었으면 좋았겠지만, 알고리즘에 자신감이 없어 알고리즘을 대신 추가하기로 하였다.
참고로 python snack는 내돈내산한 강의로 전철에서 간단하게 수강하려고 신청하였다.

이번달에 너무 바빠 많이 듣지는 못하였지만, 개인적으로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 이 너무 좋아 추천하고 싶다.

📌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은 파이썬 알고리즘 문제 중에 가장 자주 나오는 유형 10가지에 대하여 강의를 한다.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 인프런 강의
나는 단순히 많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강의가 나의 이러한 선호와 잘 맞았다.

강의는 하단의 링크에 들어가 문제를 풀고, 강의를 보며 답과 풀이를 비교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강의를 보면서, 답은 동일하지만, 풀이가 다른 점들이 있었는데, 이부분을 통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지', '이러한 방식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구나' 등의 배움을 느낄 수 있어 재밌었다.

또한, 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개념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내가 python의 여러 개념을 얼마나 알고 있는 지,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확인할 수 있었다.

python을 어느 정도 한다면 한번쯤 풀어보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다.

(pyalgo 사이트 - https://pyalgo.co.kr/)


python 알고리즘 베스트 10외에도 눈떠보니 코딩테스트, python snack 강의를 열심히 들어 코딩테스트에 대한 자신감을 늘려보는 것이 올해 하반기, 내년 상반기의 목표이다.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 힘내자🦾

profile
공부에는 끝이 없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