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인앱 검증 작업기

이건개발·2024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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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 안드로이드로 출시합니다.
유니티에서 결제 하고 웹서버에서 검증을 합니다. 웹서버는 node.js
글라쪽은 건너뜁니다. 제거한게 아니라

간단 작업 순서

  1. 유니티 빌드한걸 [구글 플레이 콘솔][내부 테스트] 까지 올립니다.
  2. 테스터 유저를 추가한다.
  3. 구글 플레이 계정을 테스터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4. 다운로드 링크를 얻어 접속한다.
    10분에서 1시간정도 기다려야 다운로드 가능해지더라
  5. 앱 다운로드 받아 인앱 결제 해본다.
  6. 영수증 정보를 node.js 서버에서 받는다.
  7. 검증해본다.

7번 이부분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서버에서 할일

  1. [구글 클라우드 콘솔]로 들어가 프로젝트가 없다면 프로젝트를 만든다.
  2. 서비스 계정을 만든다.
  3. 서비스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기억한다.
  4. [구글 플레이 콘솔]로 들어가 [사용자 및 권한] 으로 들어간다.
  5. 서비스계정의 이메일 넣어 사용자를 추가한다.
  6. 권한을 부여한다. [재무 데이터] 권한 2개를 체크한다.
  7. 저장하고 영업일 2일을 기다린다.
  8. google-play-billing-validator 패키지를 이용해 검증한다.
    문서 링크: https://www.npmjs.com/package/google-play-billing-validator

검증 코드 작업전 서비스 게정의 몇가지 작업이 필요

  1. 서비그 계정의 키가 필요하다.
  2. [구글 클라우드 콘솔] 에서 서비스 계정을 선택하면 상단에 [키] 메뉴가 있다 이걸로 키를 만들면 파일을 받을 수 있다. email 부분과 private_key 를 사용한다.
  3. Google Play Developer API 를 사용해야한다. 아래의 링크로 가서 사용 허용을 누른다.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api/androidpublisher.googleapis.com/?hl=ko

순서는 알아서 하고 빠트리지지말고 다 해야한다.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려는 노력은 지속적으로 막혀왔던거 같다.
그냥 기다리자

이 글은 내가 잊지 않을려고 요약한 글이고
각 구간은 버튼을 못찾거나 기다리는 문제로 많은 실패를 했다.
거의 모든 구간이 쉽지 않았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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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 웹 개발 / 주식 투자 / 은퇴자 / 클라우드타입 / 파이어베이스 / 수퍼베이스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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