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06] UE5 - AutoRifle2

손지·2024년 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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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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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새로운 팀원의 합류과 함께 깃 허브 강의를 해주어 협업의 중요성과 깃허브의 사용방법을 알게되어 매우 뜻 깊은 날이었다.

설명을 너무 잘해주어서 모든 팀원들이 이해를 하고 협업의 방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의 작업이 매우 기대된다.

우선 오늘은 크게 맵 제작자의 맵을 적용하였다. 우선 깃허브로 머지를 하고 레벨을 추가 해주었다.

이런식으로 추가한다음 레벨을 적용해주면

이런식으로 된다 .

하지만 이전보다 맵의크기가 거진 100배 이상 커졌기 때문에. 몬스터 네비 및 스포너의 범위를 바꿔주어야 했다.

이전처럼 p를 눌러 볼수있으며

스케일이 어마무시하게 커졌다. 그리고 스포너에도 문제가 생겼는데

스포너의 범위는 구체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크게 해줄경우 맵 바깥에 또는 오브젝트 속에 들어가는 경우가 생겨 우선 임시방편으로

플레이어 정면 위쪽에 넣어주어 항시 스폰되게 만들고 범위를 좁게 만들어 지하나 벽에 끼지못하도록 임시방편을 세웠다. 물론 당연히 추후에 변경할 예정이다.

그리고 적이 죽을때 오브젝트가 떨어지게 만들었다. 추후에 경험치 드롭 및 아이템 드롭을 위한 구현을 미리 해 놓았다. 아래는 시연영상이다.

https://youtu.be/yYKcdKW-R1w

1/6추가 . DropExp에 아이템 획득시 사운드를 출력해놓았다.

점점 자료를 찾아보지않아도 만들수있는 기능이 많아지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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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자가 될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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