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26]Unreal - WaterPlugin

손지·2024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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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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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새 프로젝트를 키고
플러그인에서 water를 검색해서 체크 후 재시작 해주었다.

일단 워터 플러그인은 랜더스케이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랜드스케이프를 만들어줍니다 .

그리고 워터 바디 오션액터를 배치해줍니다.

아니... 미쳤냐고 언리얼... 너무 재밌다!!! 엄청 좋은 퀄리티의 바다가 생겼다.

심지어 물 속도 구현되어있다.

Splie(스플라인)

작은 네모가 스플라인인데 이 범위를 조절하면 땅의 넓이를 조정할수있다.

디테일 패널에서도 조절이 가능하다.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면
랜드 스케이프 범위 안의 물은 촘촘한 메쉬로 짜여져있지만
이외의 범위에는 촘촘하지 않은걸 볼수있다.
이는 최적화를 위한 기술 이라고 보여진다.

디테일 탭에서 많은 기능을 사용할수있는데, 자세한건
유튜브 Mr.GO 선생님 유튜브에 올려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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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자가 될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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