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27]Unreal - Gerstner

손지·2024년 7월 27일
0

Unreal

목록 보기
6/43
post-thumbnail

물체가 물 위에서 떠있는 표현을 만들어보자.

  1. 머티리얼로 표현하는 방법

먼저 머티리얼을 새로 만든다음.
Gerstner 노드를 검색하여 생성한다.

어제 만든 물에
박스를 생성하고 방금 만든 머티리얼을 넣어준다.
그리고 만든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 시키고
UseFixedWaterDepth를 활성화 시켜준다.

그리고 머티리얼이 아니라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액터에 붙여주면

이렇게 액터가 물에 따라 움직이는 효과를 줄수있다.

와이어 프레임으로 본 모습

profile
언리얼 개발자가 될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