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0]Unreal - Reverb

손지·2024년 7월 30일
0

Unreal

목록 보기
24/43

Reverb란 노래방와 같은 에코효과를 만드는 것이다.(잔향)


사운드 클래스를 새로 만들고
디폴트 2D 리버브 전송량을 5로 맞춰준다 .
그리고 백그라운드 음악을 복사하고 리버브 전용으로 하나만들고 클래스를 적용 시켜준다.

그리고 볼륨의 디테일 패널에 리버브 세팅으로 기본값을 제공하고있어 필요한것을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제일 상단에 새 에셋 생성 - 리버브 이펙트를 생성해줄수도 있다.


새로만든 뒤에 더블클릭 후
디테일 패널의 게인을 1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볼륨의 디테일 팬널도

볼륨은 1
페이드 시간은 0.0 으로 한다.

이렇게 에코, 잔향효과를 만들수 있다.

profile
언리얼 개발자가 될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