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Object의 각종 명령 제어
Game 내 Object들을 생성/삭제 및 관리
Game 전체 또는 일부 관리
Game의 모든 요소, 기능을 Script로 작성
우리가 실제 만든 Component는 ‘이름 + (Script)’로 표기됨
project > C# script 선택하여 생성
생성된 Script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vs code로 이동하여 작성 할 수 있다.
파일 명 수정 및 변경
Namespace(이름 공간) : 특정한 규칙으로 묶여 있는 Class, 구조체를 담고 있음
조건(삼항) 연산자
?:
: 조건식의 참, 거짓에 따라 값을 결과값에 대입
결과 = 조건식?(조건식이 참):(조건식이 거짓);
ex)int hp = 100, damage = 200;
hp = hp - damage < 0 ? 0:hp-demage;
Awake()
Start()
OnEnable()
💡 호출되는 경우
Event Method | 모두 활성화 | GameObject 활성화 일때만 |
---|---|---|
Initialize | Start() OnEnable() | Awake() |
Update | Update() LateUpdate() FixedUpdate() | |
Decommittion | OnDisable() | OnDestroy() OnApplicationQuit() |
Gizmos | OnDrawGizm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