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개념

소정·2022년 11월 14일
0

Java

목록 보기
4/23
post-custom-banner

1.class

오브젝트의 템플렛이며 데이터와 메소드 필드를 가지고 있다

2.object

클래스의 인스턴스

3.캡슐화

클래스의 보안을 제공하며 다른 개발자들이 클래스 안의 멤버와 기능을 바꿀수 없도록 한다 => 클래스의 접근 권한의 없으면 바꿀수 없어 보안성 up

4.상속

코드의 재 활용성을 위해서 사용 => 부모의 함수와 멤버들을 가져다 쓸수 있음

5.오버로딩 & 오버라이딩

오버로딩

같은 함수 이름 다른 행동

오버라이딩

부모자식간의 같은 이름함수가 다른 행동

6.가상클래스

가상클래스를 부모로 가진 클래스는 상속받은 클래스의 메소드를 반드시 구현해야한다 => 반드시 구현해야 할 것들을 정의해 놓을때 쓴다

profile
보조기억장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