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으로 선언된 함수(메서드)나 변수는 JVM이 실행됨과 동시에 초기화됨인스턴스 객체생성 없이 메서드 호출 가능자바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static으로 지정된 메서드를 먼저 찾아 먼저 메모리에 할당한다static으로 지정된 메서드가 여러개일 경우 객체를 생성하는
java 컴파일러 : JDK, JRE(JVM) 1.오라클 JDK 2.openJDK \-> cLI환경바이트코드 : 반기계어가상머신 : 바이트코드를 해석함.metadata => 이클립스와 이 폴더가 연결됐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파일src엔 소스파일이 들어가고b
자바의 자료형과 변수 상수
오브젝트의 템플렛이며 데이터와 메소드 필드를 가지고 있다클래스의 인스턴스클래스의 보안을 제공하며 다른 개발자들이 클래스 안의 멤버와 기능을 바꿀수 없도록 한다 => 클래스의 접근 권한의 없으면 바꿀수 없어 보안성 up코드의 재 활용성을 위해서 사용 => 부모의 함수와
Scanner의 출현과 Random클래스 사용방법
String 클래스 정의와 자주 쓰는 메소드 소개
1차 배열과 다차원 배열의 소개 및 사용법 참조변수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 - 특정한 기능을 가진 녀석을 만들어서 그 기능을 사용하는 것 Class - 객체 만드는 틀 객체 - 고유의 기능과 값을 가진 녀석(변수 + 함수) package - 클래스를 관리하는 물리적 디렉토리
데이터 은닉화를 위한 접근제한자의 4가지 종류
메소드 출현과 메소드 오버로딩
생성자 생성과 활용 방법 / this() 키워드란? / 자바 초기화의 4단계
static 변수의 특징과 static 초기화 블록 , inner와 local 클래스의 특징
상속의 개념 super() / 오버라이드 / final / 표기법 정리
다형성 - 상속관계에서 UPcasting DOWNcasting / instanceof 사용
추상클래스의 사용 이유와 문법적 특징
인터페이스의 사용법과 사용이유
최상위 클래스 Object의 소개 / Object class의 주요 기능 메소드 중 네가지 소개 toString(), equals(), hashCode(), getCalss()
Exception의 두 가지 종류 CheckedException와 UnCheckedException / Exception 소개 및 활용방법 / 예외처리 3가지 방법 1. try-catch-finally 2. throws 3. throw / 나만의 예외 클래스 만들기
제네릭 문법의 소개 및 사용방법
자바 컬렉션 List/ Set/ Map 의 차이점과 사용방법/ Collection의 유용한 기능 2가지 소개 / Iterator 인터페이스
스레드 클래스와 Runable 인터페이스 스레드 생성 방법 소개
1.프로그램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외부로 입출력 하기 2.File 클래스로 외부와 접근하기 3.바이트 스트림과 스트링 스트림 차이와 사용방법
1. 네트워크 통신규약 소개 2. 소켓통신의 2종류 TCP와 UDP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