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컨텐츠제작 학원 첫 수업
수업내용
- visual Studio 2019 Community 설치
- Using System
- class
- 코드의 시작부분
- Console.WriteLine과 Consoel.Write의 차이
- 코드를 작성(구현)하지 못하는 이유
Using System
C#을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코드를 가지고있는 namespace System을 사용한다.
class
추가 설명으론
- class는 설계도로 생각한다.
- 내가 생각한 개념이 내 프로그램에서 만들이지기 위한 설계도이다.
- 코딩에선 무조건 설계도가 먼저고 그 다음 객체이다.
코드의 시작부분
static void Main(string[] args) 이 안에서부터 코드작성의 시작이다.
Main함수는 중복이 될 수 없고, 반드시 하나만 있어야 한다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아직 한정자(static), 반환형식(void), 매개변수(string[] args)의 정확한 뜻은 모르지만 하루빨리 배우고싶다.
Console.WriteLine과 Console.Write의 차이
Console.WriteLine은 namespace System안에 있는 객체 중 하나이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
Console.WriteLinte(); () <- 이 괄호안에 있는 문자열, 숫자, 단일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
코드를 작성(구현)하지 못하는 이유
교수님께서 코드를 작성할 때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두려움땜에 시작을 못한다고 하셨다.
뭐부터 해야될지 막막할 땐
1. 정리가 필요하다.
(한글로 먼저 상세하게 생각하고 쓴다.)
2.생각한 내용을 코드로 옮겨서 작성한다.
느낀점
오늘 배웠던 class, namespac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것을 시작으로 아직은 제대론 된 이론은 모르지만 개발자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분 좋은 하루였다.
개발자를 향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