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 프리 온빌딩 기간동안에 공부했던 책에서 이어서 공부한다. 그러닉 이 글의 이전글을 읽어보려면 사실상 프리온빌딩 때 썻던 글부터 차례차례 읽어보면 된다. ★ 진행과정 ★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6-1 : 객체 지향 프
항해 과정중에서 추가적으로 먼저 공부해야 할 것 같은것을 먼저 시작했다.자바는 자료구조를 사용해서 객체들을 효율적으로 추가, 삭제, 검색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를 java.util 패키지에서 제공한다.이런 것들을 전부 컬렉션 프레임워크 라고 부른다.컬렉션
이전시간 프리 온빌딩 기간동안에 공부했던 책에서 이어서 공부한다. 그러닉 이 글의 이전글을 읽어보려면 사실상 프리온빌딩 때 썻던 글부터 차례차례 읽어보면 된다. ★ 진행과정 ★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6-1 : 객체 지향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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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6-1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6-2 : 필드 ▷ 6-3 : 생성자 ▶ 6-4 : 메소드 ▷ 6-5 :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 ▷ 6-6 : 패키지와 접근 제한자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중괄호 {}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6-1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6-2 : 필드 ▷ 6-3 : 생성자 ▷ 6-4 : 메소드 ▶ 6-5 :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 ▷ 6-6 : 패키지와 접근 제한자 모든 객체의 필드값을 객체마다 가지
★ 진행과정 ★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6-1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6-2 : 필드 ▷ 6-3 : 생성자 ▷ 6-4 : 메소드 ▷ 6-5 :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 ▶ 6-6 : 패
★ 진행과정 ★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7-1 : 상속 ▷ 6-2 : 타입 변환과 다형성 ▷ 6-3 : 추상 클래스 📒 상속 > 객체 지향 에서는 부모 클래스를 자식 클래스에게 물려줄 수 있다. 이 때, 부모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7-1 : 상속 ▶ 7-2 : 타입 변환과 다형성 ▷ 7-3 : 추상 클래스 하나의 객체가 여러 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다형성의 사용 방법 자체는 동일하지만 다양한 객체를 이용해서 다양한 실행결과가 나오도록
클래스 (6 챕터) ◎ 스터디 그룹으로 진행 ▷ 7-1 : 상속 ▷ 7-2 : 타입 변환과 다형성 ▶ 7-3 : 추상 클래스 하나 이상의 추상 메소드를 포함한 클래스(abstract class)객체를 직접 생성할 수 있는 클래스를 실체 클래스라 한다면 이 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