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Project 09.09 TIL

김선민·2021년 9월 9일
0

Team Project 09.09 TIL

📍 Today's Work

  • Firestore Collection에 각 threads , Message 저장
  • Firestore Collection 내에서 하위 collection 만드는 방법
  • Firestore Collection에서 Data가져오기

📍 Report

  • 임의로 지정해주었던 사용자 ID에서 회원으로 가입된 ID를 불러오고 하위 Collection인 MESSAGE를 생성하여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메세지를 database에 저장하도록 하였다.

  • 이와같이 각 스레드에 data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게 되었다.

📍 Errors

  • 채팅화면에서 유저정보를 불러오지 못하는 오류가 계속 발생하였다.

📍 Solution

  • 로그인시 유저정보를 state에 담아 최종적으로 useContext로 보내주고 있었다.
  • 로그인 하면서 유저정보를 저장하는 함수에서 setUser에 로그인 정보를 result 변수에 담아서 저장해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 Next Work

  • 채팅리스트를 생성된 순서대로 정렬하기
  • 회원가입된 임의의 회원과 연결하여 채팅할 수 있게 하기
profile
함께 하고싶은 개발자가 되고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