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 리터럴

  • 데이터와 함수의 집합
  • 프로퍼티와 메소드

2️⃣ 프로퍼티

  • 객체 내부 속성 => key: value
  • key
    • 키, 속성명
    • 문자열
    • 따옴표 사용 또는 미사용
  • value
    • 값, 속성 값
    • 문자열, 숫자, 배열, 객체, 함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프로퍼티 접근
    • 점 표기법
obj.name
obj.name[index]
obj.func() 
  • 괄호 표기법
obj[‘key’]

3️⃣ 프로퍼티 열거

  • Object.key() - 객체에서 key를 배열로 반환
  • Object.values() - 객체에서 value를 배열로 반환
  • Object.entries() - 객체에서 key와 value를 한 쌍의 배열로 반환 (ex: [key, value], [key, value])
  • for…in문
    • 반복문인 for문과 비슷함
    • ES6에서 추가됨
    • 객체의 value를 배열로 반환

4️⃣ 프로퍼티 조작

  • 값 재할당
객체 변수.= 재할당 값
  • 프로퍼티 추가
객체 변수.추가 할 키 = 추가할 값
객체 변수[‘추가할 키’] = 추가할 값
  • 프로퍼티 삭제
delete 객체 변수.delete 객체 변수[‘키’]
profile
#UXUI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