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ode 19일차

김상연·2021년 3월 6일
0

wecode

목록 보기
19/42

오늘은 너무 피곤한 관계로 헬스장을 쉬었다.
10시 위코드 도착

웹사이트

웹사이트는 불과 몇십년전만 해도 html과 css를 이용한 정적인 페이지였다.
하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 현재진형중에 있다.

웹사이트가 발전한 이유

  • 정보량 과다
  • 여러 디바이스들의 등장
  • 복잡해진 화면
  • 문서이상의 매체
  • 정보를 보다 빠르고 사용성 좋게 보여주고자 하는 니즈

UX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
사용자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데 이바지하는 모든 활동이나 계통

위의 사진을 보다시피 UX란 중요하다. 내가 아무리 개발을 잘하고 코딩을 잘해도 결국에 사용자 즉 소비자가 쓰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다. 코딩 실력을 기본으로 갖추고 UX를 적용한 개발을 한다면 결국에는 모두에게 쓰임이 있을 것이다.

사용자 규칙

  • 사용자는 훑어보며 웹페이지를 본다.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은 사용자의 편의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해야함
  • 명료성이 일관성보다 중요
  • 클릭할 수 있는 요소는 명확히 표시
  • 사용법을 스스로 알아내야 하는 웹사이트는 사용자는 사용하지 않는다.

-> 나의 실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발 전 기획을 하거나 어떤 기능을 구현하고자 하기 전에는 그것이 사용자에게 적합한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남들이 시키는 것만 할지 내가 주도적으로 할지는 UX를 얼마나 이해하고 적용해야되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