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2.38
Tortoise Git 2.14.0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1.1
Epic Games Launcher 1.3.51.0
우리가 작업 이력 등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저장소" 가 필요하다. 저장소를 생성하는 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1. 우리의 로컬 머신에서 생성
2. Github에서 원격 저장소를 생성한 다음에 생성한 저장소를 로컬로 가져오기.
온라인에 올릴 생각이 없다면 로컬로만 관리해도 되지만, 협업이나 온라인에 올릴 생각이 있으면 Github에서 만드는 것을 추천
해당 repository에서 우클릭, tortoiseGit > show log
파일을 변경, 추가하면 이 곳에서 모두 볼 수가 있다.
Working tree changes에서 우클릭>Commit으로 한 일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다.
Not versioned file을 우클릭>Add 하면 Versioned 된 파일로 바꿀 수 있다.
Compare with base 로 전 작업과 비교가 가능하다.
만약 Github에서 clone해왔다면, 다시 작업물을 서버에 올리는 것이 좋다.
마지막 commit을 우클릭 > push 하면 된다.
역으로 서버에 업데이트 한 것을 로컬로 가져오고 싶다면, 다른 저장소를 만든 후 그곳에 local로 clone한다. 그럼 해당 파일은 새 파일, 원래 저장소는 old 파일일텐데 old파일 폴더에 들어가서 pull을 하면 된다.
로컬에서 변경된 내용이 Github에 업데이트 된 모습.
만약에 코드에 문제가 생겨 과거로 들어가고 싶다. 하면 commit중에서 내가 원하는 시점 선택 후 우클릭 > Reset "main" to this... > Reset type(hard)
그러면 그 시점 이후로 작업된 것은 모두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