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12]TIL

응징·2024년 3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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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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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Player 담당을 맡게 되었다.

오늘 한 일

<Player 상태유한머신 만들기>

Base 상속:
Ground State
Air State
Ladder State
Throw State

Ground 상속 :
Idle State
Walk State
Run State

Air 상속 :
Jump State
Fall State

아직 Ladder State는제대로 기능 안함

Ladder State는 사다리 타기 상태를 의미
사다리 타기 상태에서 이동키는 위 아래만 적용 그러나 점프를 누르면 왼쪽 오른쪽 누른 곳에 따라 점프 스테이터스로 변경

Throw 는 물건을 던지면 바로 State 상태가 풀려야하는데 애니메이션 끝나는 기준을 찾아서 Idle로 변환해야하는건가? 아니면 언제 변환 시켜야 하는지 튜터님과 상의해보기

애니메이션 적용한 거

<물건을 안 갖고 있을때>
Idle
Walk
Run
Jump
Fall

<물건을 갖고 있을때>

<&>
아직 약간의 버벅거림 존재
물건을 갖고 있을때와 물건을 안 갖고 있을때 각각 애니메이션 필요

<현재 확인된 오류>
떨어지고 있을떄 쉬프트키 누르고 있어도 런 안됌
떨어지고 Fall 전환 매끄럽지 않음

애니메이션

언리얼 엔진을 뜯어와서 그런지 애니메이션이나 텍스쳐가 고장났다. 텍스쳐는 해당에 맞는 텍스쳐를 찾아 직접 넣어주는 노가다를 하면 되지만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 어려웠다.

Mixamo.com 사이트

이때 이미 만들어진 애니메이션들을 해당 모델링에 맞게 가져올 수 있다. 생각보다 수도 다양하다.

물론 모든 모델링이 가능한건 아니고 char 구조로 들어간 것이 가능한듯 하다. 결론적으로 한계가 있다.

&

내일 해야 할 목록

떨어지고 있을떄 쉬프트키 누르고 있어도 런 안되는 오류
떨어지고 Fall 전환 매끄럽지 않은거

물건 잡기 기능 추가
물건 잡기 애니메이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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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위주로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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