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를 개발하면서 혐업이나, 같은 프로젝트를 공유하면서 작업을 진행하는 상황이 생길수 있다.
이런 경우에 리소스명을 규칙없이 무분별하게 생성하는 상황이 발생될 것이다.
따라서 이 리소스들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리소스들로 보자면 res폴더 안에 drawble(이미지 파일 등)이 있고, layout(레이아웃)이 있는게 보일 것이다.
이 리소스들에 대해서 어떠한 규칙을 이용하여 한눈에 봐도 알아보기 쉽게 만들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 규칙이란 것이 회사마다 다를수 있을 것이고 어느게 맞다고 딱 잘라서 말하기는 어렵다. 자신이 속한 회사나 팀에 맞게 사용하길 권한다.
그러면 리소스 네이밍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자.
[what]-[where]-[description]-[size]
[what_where].xml OR [what_where_description].xml
이미지는 경우에 따라서 더 세세하게 분류할 수 있다.
[what_where_description_size].png
또는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다.
[what_where_description_suffix].png
[direction_shape_outline_status_color_size]
액티비티에 대한 모든 컴포넌트는 액티비티이름으로 시작해야 한다. 또한 모든 컴포넌트는 Button[Btn]과 같이 접두사를 사용한다.
[what_where_description]
Button - btn
EditText - et
TextView - tv
ProgressBar - pb
Checkbox - chk
RadioButton - rb
ToggleButton - tb
Spinner - spn
Menu - mnu
ListView - lv
GalleryView - gv
LinearLayout -ll
RelativeLayout - 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