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0일차

Drumj·2022년 5월 16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20/80

<오늘의 학습>

Azure

오늘은 실시간 강의로 Azure를 활용해서 배포하는 방법을 배웠다.
클라우드배포라고 해서 AWS를 생각하면서 좀 겁먹었었는데...
한번 해본거라 그런지 나름 선방한 것 같다.

중간에 따라할때는 괜찮았는데 다시 다 지우고 하려는 순간 엥? 왜 안돼...!!!

했는데 네트워킹 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정해주지 않아서였다... ㅋㅋㅋㅋ
원격컴퓨터에 접속하는 것도 수월하고, Filezilla를 활용해서 눈으로 보면서 하니 편했다.

스파르타에서 제공하는 강의 중에 EC2로 배포하는 것과 비슷해서 참고해서 했더니 잘 되었다.
아직 DB연결하는게 조금 어색하긴 한데 다시 한 번 해보고 이해가 안되면 물어봐야겠다.

JAVA

실시간 강의가 원래는 6시까지로 계획되어 있었는데 튜터님이 자바를 처음하는 사람들을 위해 시간을 많이 할애해 주셨다. 4시쯤 부터 자바를 배우고 있는데 확실히 파이썬과는 다르다..
파이썬이 더 직관적이고 쉽다고 하는걸 이제서야 이해하게 되었다 ㅠㅠㅠ 내가 할 때는 파이썬도 어려웠는뎅....

파이썬으로 간단하게 사용하던 것들이 자바를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꽤나 복잡하게 생기고 글도 길어졌다.

public class Mail{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위 코드를 기본으로 작성을 해줘야한다

또한 print 를 할 때는

System.out.println();

이라고 아주 길게 적어줘야 한다...
여기서 꿀팁은 sout 만 적어줘도 저것이 완성된다는 것이다.
강사님이 쓰는거 보고 알았다..ㅋㅋㅋㅋㅋㅋㅋ

정수형에서도 short, int,long, float, double 등..(float를 쓸 때는 숫자 뒤에 F를 붙여줘야 함)

float f = 5.5F;

글을 쓸때도 char,byte (byte는 아스키코드 형태로 보여줌..)
그리고 어떤때는 ''를 사용하고 어떤때는 ""를 사용해서 좀 헷갈린다..

최대한 빨리 정독을 하는 걸 목표로 해서 수업을 들어야겠다.

--오늘의 한 줄--

JAVA 사용한다해서 좀 설렜는데...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다 ㅠㅠ
그래도 언어를 문법부터 알 수 있어서 좋은것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