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61일차

Drumj·2022년 7월 14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62/80

<오늘의 학습>

오늘 뭐 엄청 한 것 같은데.. 기억이 하나도 안난다.

  • postman 으로 api 문서 만들기
  • 어제 못 한 json 형식으로 값 넘겨주기
  • 깃 액션...(이놈이 젤 문제임)

깃 액션

액션을 돌리는데 build 에서 자꾸 에러가 발생...

GogumaApplicationTests > contextLoads() FAILED
java.lang.IllegalStateException at DefaultCacheAwareContextLoaderDelegate.java:132
Caused by: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UnsatisfiedDependencyException at ConstructorResolver.java:800
Caused by: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BeanCreationException at ConstructorResolver.java:658
Caused by: org.springframework.beans.BeanInstantiationException at SimpleInstantiationStrategy.java:185
Caused by: com.amazonaws.SdkClientException at AwsClientBuilder.java:462

도대체 이게 뭔지...
처음 contextLoads() FAILED 을 찾았을때는 test 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라 하길래
팀원들한테 물어봤는데 저희는 test 없어서 상관 없지 않나요??
그래! 우리는 test 없짜나????? (<- 이부분이 위대한 삽질의 시작이었다...ㅋㅋㅋㅋ)

그래서 밑에 caused by 부분을 하나하나 찾으면서 도대체 뭐가 에러일까 했는데
와~~~ 이건 뭐 진짜 하나도 이해를 못하겠어 가지고

아 그래도 젤 깔끔하고 처리하기 쉬어보이는 contextLoads() FAILED이걸로 다시 가보자!!!


??? 누가 test 없대?? 내가 만들어놨는데!!!

야물딱지고 똑똑한 녀석... 참으로 착한녀석.. 인텔리제이 녀석...
아마 프로젝트 만들어지면서 자연스럽게 test가 생겼었는데 우리는 따로 test를 만든적이 없어서
이 녀석을 생각을 못한 것 같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서 @SpringBootTest 이 녀석을 주석처리 해주면 끝나는 에러였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또 다른 에러

에러 뒤엔 또 에러...?!
그래도 build 가 딱 넘어갔을때 그 짜릿함이란..!! 이래서 코딩하지~~~ㅋㅋ

이제 저 beanstalk만 처리하면 배포가 잘 될 것 같다...

근데 시간이 너무 늦었다.. 눈알 빠지겠엉.. 조금만 더 찾고 자야징


-오늘의 한 줄-

야 내가 만들어놨는데 왜 쳐다도 안 봐~~~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15일

저는 이럴때 ctrl + n(win) / cmd + o 눌러서 의심 가는 클래스를 찾아보거나 shift + f로 검색해서 찾아봅니다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