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2

Drumj·2022년 4월 29일
0

WIL

목록 보기
2/16

<이 주의 학습>

이번주는 AWS와 웹개발 심화과정 강의를 수강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타임어택 구현테스트도 진행했다.

AWS 같은 경우는 오류도 많이 나고 뭐가 어떻게 연결되고 어떻게 돌아가는건지
파악하기 어려워서 수업을 따라가기 많이 힘들었다.
다른 강의를 듣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이 사용해봐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웹개발 심화과정은 이전에 배운 종합강의에서 더 나아가 파일 업로드, 원격 저장소 db에 저장,
api를 서버측에서 구동하는 SSR을 배웠다. 확실히 html에서 ajax로 요청하는 것 보다 깔끔했다.
html에서 요청하게 되면 기존에 작성했던 내용들이 보이고 나서 요청한 데이터가 덮어씌워지다 보니 이질적인 느낌이 있었는데, app.py에서 코드를 짜서 데이터를 다 받아온 뒤에 html에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질감도 적고 한 번에 데이터가 보여지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는 느낌도 받았다.

타임어택 구현테스트는 1시간 안에 주어진 코드를 완료해야하는데 POST,GET은 이때까지 계속 해왔던 거라 쉽게 할 수 있을줄 알았는데 그 두개만 하고 1시간이 다 지나가버렸다.... 흑흑

타임어택은... 카트라이더 타임어택이 젤 재밌다 ㅠ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일

카트라이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호님 할 수 있어요 타임어택으로 많은 걸 느끼신 것 같군요 아주 좋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