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상태와 행위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이다.객체들의 모험은 객체들이 스스로 결정한다. 객체들은 캡슐화를 통해 자신이 어떤 모험을 떠날것인지 스스로 결정하므로 매우 자유롭다.객체들끼리의 하나의 약속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메세지를 주고받으며 협력하여 처리해 나간다
말 그대로 함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으로, 함수를 인자값으로 사용하거나 리턴값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순수 함수를 만들어 모듈화 수준을 높이는 프로그래밍함수가 1등 시민이 된다.함수를 타입으로 지정할 수 있다.함수를 인자값으로 넘길 수 있다.함수를 리턴값으로 받을 수 있
오늘 코드스쿼드 과정 중에 팀원중 이노가 Enum 에 대한 설명을 팀원들에게 해줄 수 있냐고 물어봐서, 자바 이펙티브 관련해서 공부하다가 알게 된 내용을 알려주다가나 자신도 스스로 음 그렇게 명확하게 말할 정도로 까지는 정리가 되어 있지 않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그
자바의 프리미티브 타입, 변수 그리고 배열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힙니다.프리미티브 타입 종류와 값의 범위 그리고 기본 값프리미티브 타입과 레퍼런스 타입리터럴변수 선언 및 초기화하는 방법변수의 스코프와 라이프타임타입 변환, 캐스팅 그리고 타입 프로모션1차 및 2차 배열 선
Annotation 은 metadata 라고 볼수 있습니다. 컴파일 과정과 런타임 과정에서 코드를 어떻게 컴파일하고 처리할 것인지를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사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서 생각보다 재미있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기에 직접만들어보고,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