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

이수동·2022년 1월 16일
1
post-thumbnail

블로그를 쓰기로 생각한 이유 🧐

내가 공부한 내용을 직접 적으며 정리를 하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공부를 하며 적은 내용을 나 혼자만 볼 수 있게 메모장에만 남겨 두는 것보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한 개발자의 수고를 조금이라고 덜어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나의 기록을 할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



글쓰기 연습 ✏️

다양한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나 자신이 글을 참 못쓴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조차 나의 글을 읽으며 흥미진진하지 않는데,
남들이 나의 글을 흥미 진진하게 읽어주길 바라는건, 공부를 안하고 좋은 성적을 바라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배운 내용 정리와 동시에 글쓰기 연습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블로그 운영 계획 📚

어떤 목표를 두기 보단
그때 그때 조금씩 찾아보며 배운
IT관련 지식, 프론트엔드 지식 / 기술, 알고리즘,
평소에 읽고 공유하고 싶은 책
위주로 게시물을 작성할 생각을 하고 있다.



벨로그를 선택한 이유 🤔

세련된 디자인마크다운으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법이 쉽고,
좋은 글을 올려주는 개발자분들이 벨로그에 기록하는 것을 확인하여
나 또한 그분들처럼 열정적이고 실력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재미있는 글을 쓰자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재미있게 해석해 공유하는 감사한 상황을 자주 볼 수 있다.
나 역시 그런 문화에 스며들고 싶은 마음이 크다.
나 나름대로의 예시를 들며 모두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글을 풀어 쓸 예정이다. 🎉



다양한 피드백 🙏

이제 한걸음을 나아가려다 보니 부족하거나 틀린 부분이 무조건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쓴 내용에 대한 피드백 및 조언은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profile
기록을 통한 성장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