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쾌한 육조 12/05 주간 회고록

한호수 (The Lake)·2022년 12월 5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11/11
post-thumbnail

🥰 좋았던 점

이번 주말에 프로젝트 조원들을 만났다. 프로젝트가 시작하기전 가볍게 얼굴도 익히고 친해질 목적이었다. 우리 조원들은 모두 조용조용한 성격들이라 막상 만나면 어색할줄 알았지만 역시 처음에만 그럴뿐 금방 친해지고 이런저런 여러가지 대화를하면서 서로에 대해 많이 알게되었다.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의견도 나눠야하고 협업을 하면서 힘든점도 생길 수 있는데 이번 만남을 통해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된다!

ps. 축구... 너무 재밌어서 좋았다..

😥 아쉬웠던 점

이번주에 토이프로젝트와 리액트 과제가 끝났다. 그래도 1~2주 동안 하던게 거의 마무리가 되니까 시원하기도 하면서 아쉽기도 했다. 좋은 퀄리티라고 자신할 수 없지만 나름 생각했던 기능들은 모두 구현했고 중간중간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기획했던것보단 괜찮은 결과물이 나온것같았다.

그동안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종료되서 아쉬운것과는 별개로 종료가 된 후 주말동안에는 방향성을 잃어서 시간을 낭비해서 아쉬운점도 있었다. 공부를 할려고 앉았는데 원래 하던것들이 끝나니까 당장 어떤걸 해야할지 생각나지 않았다. 그래서 주말동안에는 그냥 쉬면서 앞으로 해야할 일들을 적어보고 우선순위를 정했다.

🧐 해야할 일

  1. 토이프로젝트 발표 준비
  •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전에 토이프로젝트를 하면서 느꼈던 일들과 새로 배우게 된 내용들을 동기들에게 공유해서 조금 더 부담감을 덜어주고 싶다.
  1. 리덕스 공부
  • 프로젝트 상태관리 툴로 리덕스를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일주일안에 무조건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
  1. 리액트 Hook 공부
  • 이번 주말부터 리액트 책 집필 회의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모르는 Hook들이 많았다. 책 집필을 대비해서 공부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1. 리액트가 작동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
  • 리액트 작동방식에 대해 공부를 한다면 버그가 발생했을때 조금 더 빠르게 조치할 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항상 근거를 찾는 사람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