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스쿨1기 || 8일차

스톤보트·2021년 11월 9일
1

8일차

오늘은 조금 지치는 날이었다. animation, perspective 이런 파트에 들어 오니 도대체 뭔 소리지 하면서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들었다. (perspective 이건 정말 살면서 첨들어보는 단어...) 나는 수업을 겨우겨우 따라갈 때 누군가는 그것을 활용해서 작품을 만들어 내고 있으니 마음속으로는 애가 탄다. 그렇다고 절망하지는 않는다. 시작하기 전부터 목표는 바꾸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들만 수정하고자 계획했기 때문이다. 힘들게 나아가지만 하루하루 조금씩이라도 성장하고 있는듯 하다. 비록 다른 이들보다 느리긴 하지만 그건 그건 나름의 재미가 있다.

📚 수업

  • svg 활용
  • CSS - hover, active, focus, transition, transform
  • CSS - animation,perspective

🌈 수업 후 개인 스터디

  • flex 개념 정리하면서 반복하기
  • 영화목록 만들기- 마크업, 헤더 CSS 작업(어제거 수정)

🤔 문제점

  • h1~h6 사용법이 어렵다.

    나름의 규칙
    h1은 페이지당 한개만 사용 (주로 body 바로밑)
    시맨틱태그 처럼 섹션이 나누어 질때 h2~h6 제목 붙임
    보여야 되는 부분이 아니면 CSS에서 스크린리더 전용으로 날린다.

  • CSS의 사용법을 아직 미숙하다. 새로배운거는 공부다시 해야함.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수업 겨우 따라가는데 다들 멋진거 만들어 올리실 때 넘나 당황+조급해지는거 공감이요..ㅎㅎ 하루 배운거 잊지 않고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쑥쑥 잘 하겠쬬,,.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저도 너무 어려웠어요 ㅠㅠ..흐어 복습해야겠네요..! 힘내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저도 마찬가지 였어요ㅋㅋ 계속 이미 앞서간 남들과 비교하게 되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들만 수정한다는 마인드가 멋있네요👏 하루하루 자신의 성장에 집중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10일

많이 공감가는 글이네요. 잘하는분들 정말 많아요.. 함께 힘내보아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