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열 배열의 요솟값 초기화 >int a[5] = {1,2,3,4,5} 배열의 요소 구하기 > int as = sizeof(a)/sizeof(a[0]) 배열의 요소 개수를 변수로 사용하면 안됨 >** int n=5; int a[n];** 잘못된 예. 2. 메
1. 포인터 : 객체(변수) 또는 함수를 가르키는것 >#### 사용방법 int *p; int n; p = &n; //n의 주소를 p에 대입 *p = 999; //p가 가르키는 곳에 999를 대입 배열의 이름은 그 배열의 첫번째 요소에 대한 포인터. 따라서 위의 예제
1. 배열 요소의 최댓값 구하기 2. 난수 (난수 생성 예제)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난수는 진짜 난수가 아니기 때문에(seed값과 컴퓨터 환경이 같다면 결과가 같음) 시간값을 seed값으로 srand함수에 전달하게되면 일반적인 난수가 생성됨 3. 배열 요소 역순
1차원 배열a12차원 배열a2 //2행 3열ㅇ초기화방법int a2 = {{1,2,3},{1,2,3}};반드시 {}를 중첩할 필요는 없다int a2 = {1,2,3,1,2,3};ㅇ또한 초기화를 통해 요소의 개수를 알고있을 때는 맨 앞의 요소개수를 생략가능int a={{1
1. 선형검색(순차검색) : 직선 모양으로 늘어선 배열에서 원하는 키 값을 갖는 요소를 만날 때 까지 맨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요소를 검색 선형검색에서 보초법 사용 2. 이진검색
1. 스택 :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기위해 사용하는 자료구조(후입선출,LIFO) IntStack.h(스택을 구현하기위해 사용할 함수들을 담은 헤더파일) 위의 헤더파일에서 전처리기를 이해하기위한 링크 >https://blog.naver.com/PostView.nh
1. 큐 : 스택과 같이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쌓아놓기 위한 자료구조. 스택과는 다른 선입선출 구조. 2. 배열 큐 3. 링 버퍼 큐
1.재귀 : 어떤 사건이 자기 자신을 포함하고, 다시 자기 자신을 사용하여 정의될 때 재귀적 이라고 함. 재귀를 사용한 순차곱셈(팩토리얼) 2. 직접재귀와 간접재귀 >위의 팩토리얼 함수와 같이 자기 자신(함수)를 직접적으로 호출하는 방법을 직접재귀, 함수a가 함수
1. 하노이의 탑 >https://namu.wiki/w/%ED%95%98%EB%85%B8%EC%9D%B4%EC%9D%98%20%ED%83%91 2. 8퀸 문제 >https://namu.wiki/w/%EC%97%AC%EB%8D%9F%20%ED%80%B8%20%EB%AC
1\. 내부 정렬: 정렬할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배열에 저장할 수 있는 경우에 사용.2\. 외부 정렬: 정렬할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하나의 배열에 저장할 수 없을때 사용.이웃한 두 요소의 대소 관계를 비교하여 교환을 반복가장 작은 요소부터 선택해 알맞은 위치로 옮겨서
1. 퀵 정렬 > 가장 빠른 정렬 알고리즘 > 피벗 값을 기준으로 배열을 두 그룹으로 나누기 >퀵 정렬 2. 병합 정렬 > 배열의 앞부분과 뒷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정렬한 다음 병합하는 작업을 반복하여 정렬을 수행
정의: 집합이란 객관적으로 범위를 규정한 '어떤 것'의 모임이며, 그 집합 안에ㅓ 각각의 '어떤것'을 원소 라고함.집합X의 원소가 1,5라면 아래와 같이 표현함X={1,5} or X={5,1} // 집합의 원소에는 순서가 없음집합에 포함되는 원소는 서로 달라야함.X=
"IntSet.h""IntS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