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C++ 정리

프롬·2021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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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C#을 쓰기 때문에 C++에 대해서는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다.(C#도 잘 못하긴 한다)
학교 과목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C++기초에 관해 배웠는데, 어쨌든 나중에 게임 엔진과 관련된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려면 조금 더 기계친화(?)적인 언어도 다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Effective C++을 보기로 했고, 내용을 이 문서에다가 정리해두려고 한다. 지금부터 읽기 시작한 것이라 중간에 내용이 추가되고 바뀔 수 있다는 점을 독자분들이 이해해주셨으면한다.

  1. C++을 언어들의 연합체로 바라보기
    1. C언어 C++의 기초가 되는 것이다. 배열, 포인터, 데이터 타입 등 C언어에서도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의미한다.
    2. C++ C언어에서 추가된, 클래스 -캡슐화,상속,다형성,가상 함수 등 객체 지향과 관련된 것을 의미한다.
    3. 템플릿 C++ Template를 사용한 것들은 구분해서 볼 필요가 있다.
    4. STL 머리 좋은 사람들이 만든 템플릿 라이브러리이다. 라이브러리를 쓸 때에는, 라이브러리의 규칙을 쓰도록하자.

정리하자면, C++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서, STL을 쓰기도 할 거고 클래스를 쓰기도 할것이다. 그럴 때마다 상위 언어의 규칙이 하위 언어의 규칙과 다르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Case by case로 활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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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대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게임컨텐츠트랙 Web / Game Graphics / 딥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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