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건물의 설계도
객체 = 완성된 건물
public class MP3p {
String color;
int money;
public void memoryUp(int n){
money += n;
}
public void setColor(String c){
color = c;
}
}
객체선언
MP3p m3;
MP3p클래스 타입의 m3라는 참조변수가 메모리 영역에서 stack 영역에 만들어진다.
선언된 변수에 객체생성
m3 = new MP3p();
new연산자로 메모리를 할당받고 MP3p클래스의 생성자를 통해 객체 생성 후 생성된 객체를 참조할 수 있는 참조변수(reference)를 m3에 담아준다.
인스턴스(instance)
String클래스로부터 생성된 s1객체
Integer클래스로부터 생성된 i1객체
객체 = s1, i1
String클래스의 인스턴스인 s1
Integer클래스의 인스턴스인 i1
클래스 혹은 추상적으로 정의된 틀을 말한다. 저장될 위치와 그곳에 생성시켜 실제 구현하도록 만든 것이다. 즉, 객체가 어떤 클래스로 인해 생성된 객체인지를 의미한다. 객체는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인 것이고 인스턴스는 좀더 세부적인 개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객체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