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팬으로 데스매치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갈망이 있어 데스매치를 주제로 삼았다. 지니어스에 등장하는 데스매치 몇 개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version 1.0에서 구현한 게임은 결합이다.
담당자 | 구현 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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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lier12 | 결합 게임 구현, 웹소켓 서버 구축, 게임룸 개설, 초기화면 구성, 튜토리얼 영상 등 |
hogu8159 | 회원가입, 로컬/SNS 로그인, 모달 윈도우 활용, 사용자 인증, 페이지네이션 등 |
분 류 | 소요 기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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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조사 및 이론학습 | 14일 | 웹소켓, 스프링 등 |
계획 수립 및 Github 세팅 | 7일 | Git, Github, Gitkraken 등 |
v0.1 구현 | 9일 | 게임 룸 연결, 게임 진행 등 |
v0.2 구현 | 5일 | 리팩토링, Object Mapper Bean 추가 등 |
v0.3 구현 | 1일 | DB 연동, 큐 구조 메세지 패턴 등 |
v0.4 구현 | 5일 | MySQL 테이블 생성, DAO/Mapper 추가 등 |
v0.5 구현 | 1일 | PlayerDTO 활용, 세션 삭제 추가 등 |
v0.6 구현 | 3일 | UI 개선, 활성화/비활성화 조건 추가 등 |
v0.7 구현 | 3일 | 타이머 추가, 메시지 핸들링 구조 변경 등 |
v0.8 구현 | 7일 | User Status 반영한 게임 진행, 튜토리얼 추가 등 |
v0.9 구현 | 6일 | 방 생성 옵션 추가, NPE 처리 등 |
v1.0 완료 | 6일 | 서버 호스팅, 테스트 완료 |
분 류 | 항 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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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 JAVA |
프레임워크 | Spring |
IDE | STS(Eclipse) |
DB | MySQL |
VCS | Git & GitHub |
Hosting Server | GoormIDE |
드디어 version 1.0이 완성이 되었다. 일단 끝냈다는 생각에 기쁘지만 의구심이 드는, 비효율적인 부분을 더 개선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찝찝한 기분이기도 하다. 그래도 5일간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 운영에 대해 이슈가 없었다는 점은 만족할만하다.
version 2.0에서는 인디언 포커가 추가되며 공지사항 게시판 및 게임 로드, 전적 확인 페이지를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