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시간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5대 원칙인 솔리드 원칙에 대해서 알아 봤다.
솔리드원칙
디자인패턴이나 아키텍쳐 등을 공부 할 때에 꼭 나오는 의존성. 그 의존성이 뭔지 알아보았다.
의존성 주입과 의존성관계역전원칙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이란
메인 모듈(main mudule)이 '직접' 다른 하위 모듈에 대한 의존성을 주기 보다는
중간에 의존성 주입자(dependency injector)가 이 부분을 가로채
메인 모듈이 '간접'적으로 의존성을 주입하는 방식
중간에 DI를 줘서 메인모듈과 하위모듈간의 의전송을 조금 더 느슨하게 만들고, 모듈을 쉽게 교체 가능한 구조로 만드는 것.
그렇다면 의존한다. 의 의미는 뭘까?
A가 B에 의존한다. = B가 변하면 A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이다.
B에 어떤 변화가 있을 시, A도 변화를 줘야 한다 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