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바인딩은 findViewById 대신에 쓰는 코드이고 대부분 findViewById대신 뷰바인딩을 쓴다고 한다.뷰 바인딩은 뷰의 Direct References 즉 직접 참조를 생성하므로 유효하지 않은 뷰ID로 인해 null포인터 예외(NPE)가 발생 할 위험이 없다
프래그먼트(Fragment) 하나의 액티비티에 여러개의 프래그먼트를 넣을 수 있고 액티비티간 전환이 아니다보니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도 적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기능이다. 탭으로 화면만 전환하는. 프래그먼트 만들기 액티비티를 만들 때처럼 kt파일과 layout로
100 % — FF95 % — F290 % — E685 % — D980 % — CC75 % — BF70 % — B365 % — A660 % — 9955 % — 8C50 % — 8045 % — 7340 % — 6635 % — 5930 % — 4D25 % — 4020 %
폰트설정 1. res폴더에서 font폴더를 생성한다. 2. 폰트를 다운받는다(ttf파일) 3. 사용할 폰트를 전부 소문자로 바꿔준다. 4. 드래그앤드랍으로 넣거나 복사붙여넣기로 폰트 폴더에 넣는다. ![](https://velog.velcdn.com/images/
참조🤞링크텍스트링크텍스트(https://notepad96.tistory.com/190\[링크텍스트](https://codinghero.tistory.com/144)링크텍스트
val dataList = mutableListOf() dataList.add( MyItem(
SharedPreferences란? SharedPreferences는 간단한 값을 저장할 때 주로 사용한다. 초기 설정 값이나 자동 로그인 여부 등 간단한 값을 저장할 때 DB를 사용하면 복잡하기 때문에 SharedPreferences를 사용하면 적합하다. Sh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3가지 권한android.permission.ACCESS_COARSE_LOCATION: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또는 둘 다)를 사용해 기기의 위치에 접근하는 권한입니다. 도시에서 1블록 정도의 오차 수준입니다.android.permiss
프로그램의 설정 정보 (사용자의 옵션 선택 사항 이나 프로그램의 구성 정보)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XML 포맷의 텍스트 파일에 키-값 세트로 정보를 저장.SharedPreferences 클래스Preferences의 데이터(키-값 세트)를 관리하는 클래스응용
RoomSQLite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객체 매핑 라이브러리쉽게 Query를 사용할 수 있는 API를 제공Query를 컴파일 시간에 검증함Query결과를 LiveData로하여 데이터베이스가 변경될 때 마다 쉽게 UI를 변경할 수 있음SQLite 보다 R
11-2. 구글 지도앱 만들기 📍 지도하면 구글맵이지! 1. 지도 사용 설정하기 빌드 그래들의 dependencies 항목 퍼미션을 등록 구글 지도 API를 이용하는 키를 등록 2. 구글 개발자 콘솔에서 지도 API 키 얻기 구글 개발자 콘솔(consol
onCreate()onCreateView()onActivityCreated()onStart()onResume()onPause()onStop()onDestroyView()onDestroy()Activity → FragmentMainActivity.kt (보내는 코드)Fi
1.input / 2.choice / 3.filter / 4.action )이 중 어떤 스타일을 사용하며 커스텀을함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참조🤞링크텍스트
Cloud Firestore란? Cloud Firestore는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Firebase의 최신 데이터베이스로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직관적인 새로운 데이터 모델을 선보입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보다 풍부하고 빠른 쿼리와 원활한
Firestore database 사용하기 1. Firebase에 본인 Project에 들어가 데이터베이스 만들기를 누른다. 2. 각자 맞는 형식의 데이터베이스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른다. 3. 국가 지정을 해준다. 북한은 없다 4. 내 데이터베이스가 생겼다!😁
Firestore에 저장된 데이터를 검색하는 방법 1. get메서드를 호출하여 데이터를 한 번 가져온다. 일단은 받아 와 진다. 응용으로 데이터에 조건문을 걸어 검색해보자 List형식으로 불러와보자. 2. 데이터 변경 이벤트를 수신하는 리스너를 설정한다. (리스
본인은 게시글을 하기 위해 firstore로 text를 저장 후, image는 storage를 이용하여 storage 저장값은 따로 함수로 뺐다.\----------다음 할 일 -------변수 url에 전달받은 이미지 uri를 넣어준값 recyclerview돌리기이미
storage로 이미지 업로드하기 후에 여러장 업로드하기이다.인텐트에 Intent.EXTRA_ALLOW_MULTIPLE 값을 true로 넣어줘야 멀티 선택이 가능하다.val intent = Intent(Intent.ACTION_PICK)intent.type = "ima
Dialog - chipGroup으로 category를 선택 한 뒤 Adapter
firebase공식문서참고이전 게시글에 firestore에 업로드 및 recyclerView로 가져오기를 포스팅 했었다.공식문서를 참고하여 Search기능을 만들어보자.공식 문서에 나와있는 예제이다. 저대로 따라하면 된다.단순히 EditText와 title이 같은 값을
난이도 하 -문법 Kotlin이 정적 타입 언어라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컴파일 - 빌드 - 런 순서 컴파일 - 코드를 컴퓨터 언어로 바꾸는 작업 빌드 - 컴파일 된 코드를 실제 실행할 수 있게 만드는 빌드 정적인 언어는 한번 선언 해주면 변경하지 않는
코딩테스트 연습은 처음에 너무 막막하다..근데 중요한건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시작인 것 같다.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분석한 내용을 정리하고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규칙을 찾는다.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알맞은 구현 방법을 찾는다.실제로 코딩을 수행한다.💎6. 통과하지 못하면
원칙은 총 5가지이다. SRP(단일 책임 원칙),OCP(개방-폐쇄 원칙),LSP(리스코프 치환 원칙),ISP(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IP(의존 역전 원칙)앞 글자를 따서 SOILD 원칙이라고 부른다.객체는 오직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 (객체는 오직 하나의 변경
전 시간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5대 원칙인 솔리드 원칙에 대해서 알아 봤다.솔리드원칙디자인패턴이나 아키텍쳐 등을 공부 할 때에 꼭 나오는 의존성. 그 의존성이 뭔지 알아보았다.의존성 주입과 의존성관계역전원칙업로드중..중간에 DI를 줘서 메인모듈과 하위모듈간의 의전송을
List,Set,Map 모두 데이터를 모아 관리하는 Collection class를 상속받는 서브클래스이다.List는 순서대로 넣어 데이터를 관리하는 형태.List,MutableList가 있는데, List는 생성시에 넣은 객체를 수정할 수 없고, mutable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