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 연습은 처음에 너무 막막하다..
근데 중요한건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시작인 것 같다.
class Solution {
fun solution(array: IntArray, n: Int): Int {
var answer = array.count{it == n}
return answer
}
}
answer을 변수로 두고 it을 사용하여 array의 개수를 count하여 it == n으로 answer를 return한다.
이렇게까지 나오는데 진짜 오랜 시간이 걸렸다.
일단 코테 1개, 기술면접 2개 정리 하자(하루에)
객체란 무엇일까요?
객체라는 것은 물리적인 메모리 영역에 실행되고 있는 존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관점에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의미하며, 싱글톤 객체의 관점에서는 예를들어 설정(언어나 테마 등)을 어디서든 같은 설정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공유되는 단일 인스턴스를 의미
안드로이드 activity와 fragment의 차이점을 설명하세요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생명 주기이다.
Activity의 생명주기에 종속되며, Activity Backstack에 추가 가능하다.
Activity
앱이 UI 를 그리는 screen 을 제공함.
사용자는 Activity 를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음.
App 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주위에 전역 요소를 배치하기에 적합.
Fragment
UI 를 개별 요소로 쪼갤 수 있도록 해서 모듈성, 재사용성 ⬆️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 Activity 안에 여러 Fragment 를 두고 서로 전환하면서 사용
또한 한 Fragment를 여러 Activity에서 사용
단일 화면 / 화면 일부의 UI 를 정의하고 관리하는데 적합.
FragmentContainerView 프레임 레이아웃을 상속구현한 레이아웃
프래그먼트를 담는 틀로, 사용하기위해 전환 애니메이션 처리 등이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