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숨] 리액트 6기 - 2주차 주간회고

uriyang·2021년 12월 12일
1

코드숨

목록 보기
2/2

Facts (사실, 객관)

2강 React

  • react를 실습 했고, 컴포넌트를 나누고 props를 통해 값을 넘기는 방법을 실습했다.
  • react hook과 선언형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웠다.
  • 관심사를 분리해서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Feelings (느낌, 주관)

  • react 코드를 오랜만에 하니 중간중간 조금씩 헷갈리는 문법들이 있었다. 빨리 익숙해지고 싶다.
  • 장기 프로젝트의 주말 밤샘 배포를 마치고, 그동안 누적돼있던 피로감이 몰려와 급격한 컨디션 저조가 있었다. 1주차의 시련을 겪고 2주차에는 조금씩이라도 퇴근 후 강의를 들으려고 했는데, 개발 마지막 주다 보니 퇴근시간이 더 늦어져서 엄두를 낼 수가 없었다. 두통과 감기 기운 가운데 기존에 하고 있던 스터디 참석과 "코드숨" 강의를 듣고 실습까지는 했으나, 내일은 모니터링 때문에 일찍 출근해야 해서 과제까지는 손을 못 댈 것 같다.
  • 다음 주에 밀린 과제들을 모두 해치워야겠다.
  • 나 자신은 처음부터 참석 자체가 목적에 더 가까웠던지라 어느 정도 상황을 감수하고 있지만, 저조한 참여율 때문에 트레이너님들이 사기가 떨어지게 되면 어떨까 하는 염려가 들기 시작했다.

Findings (배운 점)

  • 좋은 수업을 듣고 좋은 기회를 만난다 하더라도, 결국 내가 준비되어 있지 못하면 그만큼 얻어 가지 못하는 법. 여러 가지 의미의 "선택과 집중"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 건강관리를 잘하자.
profile
개발자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 싶습니다. 효율적인 시스템과 개발 문화에 관심이 많아요 ^_^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