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로젝트 시작 - 프로젝트 AfterApocalypse 오픈월드 액션 슈팅 게임
유니티의 렌더링 방식(파이프 라인)
빌트인, URP, HDRP, SRP, 그 외 커스텀
https://docs.unity3d.com/kr/2022.1/Manual/render-pipelines.html
터레인
Plane은 자세히 살펴보면 2개의 삼각형으로 이뤄진 작은 사각형이 모여 만들어져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이는 Plane 뿐만 아니라 고저차가 있는 복잡한 지형도 마찬가지이다. 각 삼각형의 모양의 변형에 따라 고저차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지형)을 만들 수 있다. 마테리얼의 Height Map도 같은 과정으로 고저차를 만들어낸다.
터레인은 하이어라키에서 3D Object > Terrain을 통해 생성하 수 있으며 생성된 오브젝트의 Terrain 컴포넌트로 지형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