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테이션
기초
기초 과제
다차원 배열, 함수, 접근 지정 한정자, 매개변수
참조형과 값형 데이터, out ref 키워드, 함수 오버로딩, 가변길이 메게변수, 재귀함수
구조체, class
class 생성자 및 소멸자, 상속 등
class 상속과 하이딩, 컬렉션
해시 테이블
일반화, 예외처리, 델리게이트 및 이벤트
XML 파일 생성 및 파일 읽기
엑셀 파일 읽기 및 XML 파일 생성 과제
지난 과제 이어서
연산자 오버로딩, 벡터, 유니티 간단 설명
알고리즘 기초 교양 지식과 정렬 알고리즘 구현
퀵 정렬
class로 ArrayList 직접 구현해보기
Queue, Stack 구현 과제
바이너리 트리 구현
바이너리 서치 트리
바이너리 서치 + 엑셀 읽기 복습, 힙스택 구현
AVL 트리
AVL 트리 완성
AVL 트리를 이용하여 콘솔로 학생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AVL 트리를 이용하여 콘솔에서 학생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JSON 파일 쓰기
JSON 파일 읽기 및 쓰기로 테이블 만들어 제어하기
대사집 문서를 바탕으로 테이블(엑셀 파일)을 작성하고, 이를 읽어와 출력하는 콘솔앱 만들기
능력단위평가일
A\* 알고리즘
A\* 알고리즘 최적화
유니티 기초
유니티 기초 설명
유니티 기초 설명 마테리얼, 유니티 실습
유니티 옮기기, 회전
이동 및 회전 이어서, 프리펩, 이동 및 회전 실습, 발사체 생성
투사체에 Trail 달기, 이펙트 생성충돌 시 처리, 물체간 충돌시 마찰 및 탄성 처리(물리 마테리얼)
공 굴리기 게임 만들기, UI 기초
2D 게임 만들기 시작, 애니메이션
KilltheHero 애니메이션
몬스터 애니메이션 실습, 맵 만들기
UI 구현
iTween, 카메라 워킹, 몬스터 스폰
몬스터 로밍 및 플레이어 추격, 공격 및 공격 판정
테이블 설계
플레이어와 몬스터간 상호작용
플레이어 및 몬스터 관련 UI 설계 및 구현, 게임 결과 UI 구현
결과창 UI 구현 (스크롤 박스)
홈 화면 UI 구현
홈 화면 UI 스테이지 선택 시 인포창 구현
배경음, 효과음 추가
3D 프로젝트 시작 - 오픈월드 액션 게임
Navigation 각 기능 확인
플레이어 및 캐릭터 관련 스크립트 작성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추가 캐릭터 상호작용 일부 추가
플레이어 및 캐릭터 관련 스크립트 작성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추가 캐릭터 상호작용 일부 추가
적 스폰 및 로밍 구현
플레이어 총격 애니메이션에 격발 이펙트Ray를 통해 실제 타격 구현몬스터의 플레이어 체이싱 구현몬스터가 일정거리 이상 제자리를 벗어났을 때 되돌아가도록 구현
UI 및 카메라
Render Texture를 이용한 미니맵 구현과 초상화 구현
작업물 시연 및 피드백, 수정, 마무리
유니티 XR
유니티 XR 로 간단한 VR 슈팅 게임 만들기
단위 평가
전체 개별 면담
유니티 설정 확인 및 카메라 줌인 줌아웃
모바일 가상 패드 구현
인벤토리, 장비창 구현 및 드래그 앤 드랍 구현
인벤토리 및 상점 만들기 실습
인스펙터 창 파라미터 정리 기능, 새로운 윈도우창 만들기
그래픽스 파이프 라인
Facebook 연동 로그인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실습 : 2진법 학습 게임 만들기
그래픽과 쉐이더
그래픽과 셰이더
쉐이더 LimLight
쉐이더 Dissolve 효과
쉐이더 NPR
Shader Graphs
셰이더 그래프 실습
쉐이더 그래프 - 버텍스 컬러 이용법, height color 실습
셰이더 그래프 디테일 마스크, 셰이더 그래프 라이팅
유니티 URP Shader Graph 커스텀 라이팅 Normal Map 삽입 Occlusion Map 삽입 SubGraph 만들기 Phong 구현 실습 Ambient Occlusion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 응용
셰이더 그래프 NPR
셰이더 그래프 실습
셰이더 그래프 실습 이어서
라이트맵 + 실습 이어서
단위 평가 대비 자습
그래픽 단위 평가
단체 개별 면담
데이터베이스 기초
MySQL 실습
MySQL C# 콘솔앱 실습
MySQL C# 콘솔앱 실습
DB 단위평가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패킷을 통한 소켓 통신
소켓 패킷 통신 실습
유니티에서 소켓 통신
유니티에서 1:n 소켓 통신
지난 실습 이어서
지난 실습 이어서
지난 실습 이어서
지난 실습 이어서
지난 실습 이어서
실습 마무리
유니티 - C# 서버간 통신을 통한 게임 구현
유니티 - C# 서버간 통신을 통한 게임 구현
유니티 - C# 서버간 통신을 통한 게임 구현
유니티 - C# 서버간 통신을 통한 게임 구현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벡터에 대한 수학적 지식. 중학교 수학과 약간의 상식만 있으면 할 수 있다!
서버-클라이언트 TCP 소켓 통신 실습
실습 이어서
실습 이어서, 스코어링과 게임 엔드 체크만 남음
실습 마무리
기획 수업 첫날
기획 수업 첫날
기획 수업 2일차
기획서 완성, 타일맵 1차 완성, 타이틀 화면 및 로그인 등 공통 UI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