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로 제출했던 코드를 짚어보고, 해설이나 팀원들의 코드와 비교해 리뷰한다.
오늘은 과제도 끝났고 강의도 다 들어서 할 일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오전까지는 아침에 풀었던 알고리즘 문제를 다시 보고, 오후에 해설 자료가 올라온 다음에 내 코드와 비교해보았다.
그리고 저녁에 팀원들과 코드 리뷰를 하면서 점검을 한 차례 거쳤다.
주목할 만한 차이점을 쭉 적어보겠다.
이 메소드의 효과를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는 팀원들과 대화하던 도중에 나온 주제였는데, 어쨌든 방어에 해당하는 효과를 자유롭게 정해도 되는 과제였기 때문에 일단 생각한 대로 만들어보았다.
void defend(){
hp+=Random().nextInt(def-(def~/3)+1)+(def~/3);
}
이렇게 만들면 상황에 따라서 캐릭터가 공격한 양보다 더 많이 방어해서 오히려 체력이 증가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래서 방어보다는 약간 보호막을 얻는 느낌으로 만들었는데, Monster
객체로부터 공격 수치를 받아오고 그 값을 기준으로 방어하면 더 실제 게임에 가까웠을 것이다.
함수를 쓰고, 변수에 값을 받는 부분에 await
를 걸어주고, 값 받는 변수는 nullable로 선언해주어야 한다. (이유 : 파일이 아직 안 읽혔거나 파일에 값이 아예 안 들어있을 수도 있기 때문)
파일에 누적 입력이 안 되고 있었다.......!!!!!...........
저녁 코드 리뷰 시간에 캠프 분들께서 도움을 주셔서 수정했다. (감사합니다)
resultFile.writeAsStringSync(contents, mode:FileMode.app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