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기본 구조와 원리2

BEHE_LIT·2019년 1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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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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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P서버의 기본 구조 : 클라이언트측에서 접속요청시 접속할수 있는 내부적인 소켓을 서버에서 생성한다. 접속요청이 받아들여지면 데이터를 전송.

TCP서버와 클래스 :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메소드만 잘 이용해도 목적대로 코딩 가능.(생산성과 연결된다))

TcpListener : 연결과 TcpClient 객체 생성
TcpClient : 데이터 전송(NetworkStream->서버와 클라이언트 양측 모두 관여)

다중접속으로 들어갈 경우 Thread가 필요하다. TcpListener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는 부분에서 Thread로 계속 돌아간다.

TcpClient를 포함하는 객체 안에 어떤 Method를 Thread로 연결하나?


이러한 관계를 코드로 만들어가면 되는것.

UDP서버와 클라이언트

UDP : TCP에 비해 속도가 빠르다.(제어에 관련된 부분들이 빠져있기 때문)
대기상태 : 실제 데이터를 받기위한 상태[TCP와의 차이점 확인할것]
비연결형 : ip주소와 port번호를 알면 데이터 전송 가능(바로 즉각적으로 처리)
UdpClient :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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