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에서는 ThreeJS의 기본적인 사항을 다룬다.
최종수정일 : 2023.11.06
ThreeJS는 다음과 같은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진다.
렌더러(renderer)는 씬과 카메라를 조합하여 3D 씬 객체를 화면에 투사시키는 역할을 한다.
카메라(Camera)는 공간에서 하나의 시점을 정의한다.
씬(Scene) 객체는 하나의 공간을 정의하며, 공간의 원점(origin)을 정의한다.
지오메트리(Geometry)는 구, 입방체, 사람, 강아지 등 정점(Vertex)으로 구성된 데이터를 의미한다.
텍스쳐(Texture)는 (질감을 나타내는)이미지이다.
재질(Material)은 지오메트리로부터 면을 구성할 때 사용되는 특성을 포함하는 객체로, 하나 이상의 텍스쳐와 반사값, 색상 등의 특성을 갖는다.
메쉬(Mesh) 객체는 특정한 도형(Geometry)과 특정한 재질(Material)로 이루어진 개체를 의미한다. 재질과 지오메트리는 여러 매쉬 객체에서 사용될 수 있다
광원(Light)은 여러 종류의 빛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