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Camera

Philip Sung·2023년 1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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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WEB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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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요

공간에 객체가 존재한다고 하여도, 카메라로 표현되는 "시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이미지로 인식될 수 없다.
본 문서에서는 모든 3D 구성에서 시점의 역할을 담당하고, 보여지는 배합을 조절하는 카메라 객체에 대한 내용을 개괄적으로 다룬다.

최종수정일 : 2023.11.06



02 기초

3D 구성요소의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개념에 의해 "frustum"을 정의한다.

[Three.js]의 frustum

Near
공간에 정의된 물체가 보이기 시작하는 지점

Far
물체가 보이는 마지막 시점. 이 시점을 넘어가면 너무 멀어서 보이지 않는다.

FOV(Field Of View)
종종 시야각이라고도 불린다. 시야의 너비를 나타내며 시야각이 너무 커지면 공간이 이미지에 표현되기 위해 어안렌즈 효과가 나타난다.

aspect
시야각에서 높이와 너비의 비율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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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 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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