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에서 그래프는 크게 2가지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1\. 인접 행렬2\. 인접 리스트인접 행렬모든 관계를 저장하므로 노드 개수가 많을수록 메모리 낭비인접 리스트연결된 정보만을 저장해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두 노드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게 인접 행렬보다
🍔 순차 탐색을 먼저 알아야함앞에서부터 하나씩 차례대로 확인하는 방법정렬되어 있어야만 사용 가능.범위를 반 씩 좁혀가며 빠르게 탐색하는 알고리즘.Target값과 중간점(Minddle) 위치 값을 반복적으로 비교스무 고개 처럼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저자 존 벤틀리
단순하지만 강력한 문제 해결 방법.사전에 외우고 있지 않아도 풀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은 문제 유형.다익스트라 알고리즘 또한 그리디 알고리즘.창의력, 즉 문제를 풀기 위한 최소한의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능력.문제를 만났을 때 단순히 현재 상황에 가장 좋아 보이는 것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구현이 중심이 되는 문제가 자주 출제된다.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완전 탐색, 시뮬레이션 유형 -> '구현' 유형으로 분류한다.피지컬 요구하는 문제...완전 탐색 : 모든 경우의 수를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