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9til

이산·2022년 3월 29일
0

TIL

목록 보기
10/22

전날 작성한 모델을 멘토님들께 리뷰받았다. 작성한 모델은 제품에 관한 모델, 유저에 관한 모델, 주문에 대한 모델이었다. 처음에 성분과 피부 타입 같은 작은 내용은 제품 모델에 그대로 입력하면 편하다고 생각했지만 ManytoMany 테이블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리뷰를 받았다. 또한 사용법과 같이 잘 변하지 않고 간결한 데이터들은 JsonField 형태로 받아서 Json파일 형식 그대로 저장할 수 있었다. 리뷰를 받고 수정을 했고 기능을 나누어서 views 파일을 작성했다. 내가 맡은 부분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과, 장바구니 기능이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부분은 처음에 배운 클래스 뷰가 아닌 함수 뷰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하셔서 공부해서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후에는 테스트를 위한 가상의 데이터를 insert하기 위해서 workbench라는 것을 공부했다. 프로젝트 너무 힘들다...

profile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