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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개발자 콩이입니다! 중급개발자까지 한걸음 한걸음~

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7 : RMI 구조

RMI는 원격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는 방법이다원격 객체는 서로다른 JVM을 사용한다stub과 skeleton이 RMI를 할수 있게 하는 중요한 보조객체들로 , 원격객체의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다.서버에서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메소드와 인자값을 스켈레톤을 통해서 알아내어

약 15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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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6 : 향상된 서버 만들기

간단한 서버에는 메모리와 가비지에 대한 고려가 전혀되지 않았다.3\. 🥞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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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5 : 셀렉터

Selector 는 Reactor의 역할을 한다.이벤트 중심의 어플리케이션이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로부터 동시에 전달되는 서비스요청들을 서비스 제공자에게 구별해서 보내주는 비블록킹 서버 구현의 밑바탕즉, 여러 selectableChannel을 자신에게 등록하게 하고 등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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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4 : 채널

채널이 데이터를 전달하는것은 스트림과 유사하지만, 다르다.채널은 일종의 게이트 웨이에 해당한다.다른 네트워크로 들어가는 입구 역할을 하는 네트워크 포인트이다. 넓은 의미로는 종류가 다른 네트워크 간의 통로의 역할을 하는 장치이며, 공유기나 랜카드에 해당한다.채널은 By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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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3 : 버퍼 개요

버퍼는 커널이 관리하는 시스템 메모리를 직접 사용 할 수 있고, 어떤 하나의 데이터 형태들을 저장하는 컨테이너이다.ByteOrder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자면, 컴퓨터 마다 바이트를 저장하는 순서가 다른데,빅엔디언과 리틀 엔디언으로 구분할 수 있다.네트워크로 데이터를 전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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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2 : NIO 개요

C 나 C++ 처럼 포인터로 직접 메모리를 관리하고 시스템 콜을 사용하는 저수준 언어보다 느린것은당연하다. 하지만 특히 꼬집자면 스윙과 IO 탓일것이다.기존의 IO가 왜 느린지 파악하도록 하자.느린 점은 두가지이다. 일단 IO는 반드시 커널영역을 직간접적으로 거쳐야 한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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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1 : 멀티 캐스트

1. 🛴 멀티캐스트 방식이란? 멀티캐스트 방식은 단 한가지를 제외하고, UDP 방식과 똑같은 방식을 취하고 있다. 멀티캐스트 방식은 목적지를 멀티캐스트 그룹으로 지정한다는 점이다. 1. 멀티캐스트 그룹은 클래스D(244.0.0.0~239.255.255.255)에 속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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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0: URL 관련 클래스

Uniform Resource Locator의 머리글자로 인터넷에서 접근가능한 자원의 주소를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는 형식을 말한다.URL(Uniform Resource Locator)은 프로토콜 + 도메인 + 경로명으로 구성된다.URL클래스는 기본적으로 주소 검사,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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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9: UDP 프로그래밍

UDP는 데이터 그램 통신 프로토콜이다.UDP는 패킷을 보낼때 마다 수신측의 주소와 로컬 파일 설명자를 함께 전송해야 한다.그리고 비연결성이기 때문에, 패킷이 전송한 순서대로 도달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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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8: TCP 프로그래밍

TCP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중요한 클래스는 java.net.ServerSocket과 java.net.Socket이다. ServerSocket은 서버쪽에서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대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클래스며, Socket은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통신하기 위해서 반드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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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7: 소켓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준다.소켓을 사용하려면 소켓 생성(소켓열기),소켓을 통한 송신과 수신, 소켓소멸(소켓닫기)의 세가지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SOCK_STREAM : 바이트를 주고받을 수 있는 스트림 통신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소켓으로 양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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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6: 객체 스트림

1. 🍕 객체스트림? 객체 안에 저장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하거나 네트워크로 전송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문제를 해결할수 잇는것이* 객체 스트림*이다. 마샬링과 언마샬링을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객체를 전송할 수 있다. 2. 🍔 객체 스트림 소개 객체 스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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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5: 문자 단위 IO 클래스

Reader와 Write는 기본이 되는 추상 클래스로써, 객체가 될수없다.IO 클래스에서 중요한것은 생성자이다. 생성자에 따라 읽어들여야할 대상과 써야할 대상이 달라진다.InputStreamReader는 바이트 단위로 읽어들이는 InputStream을 통해 데이터를 읽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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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4: 바이트 단위 IO 클래스

try문에서 사용할 IO 클래스를 선언한다. 보통 Null을 선언한다.try 블록안에서 IO 클래스 객체를 생성한다.finally 블록 안에서 IO 클래스의 close() 메소드를 호출한다.파일명을 읽어서 파일이 존재 할경우, 파일의 정보를 불러온다.바이트 단위 IO는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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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3: 자바 IO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를 재사용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모적이다.자바 IO객체들은 서로가 협력해서 원하는 작업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이런 코드가 있다.정답은 7, 5 이다.변수가 메모리에 올라가게될경우, Parent2나 Child2 둘다 올라가게 된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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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2: 스레드

우리가 유투브를 키고(프로세스), MSN메신저(프로세스)키는것이 멀티 프로세스이다.이처럼 프로세스에서도 멀티 쓰레드를 사용할수 있다.특히 자바는 언어적 차원에서 스레드를 지원하는 일반적인 언어중 하나로, JVM자체가 하나의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멀티스레트 프로그램을 쉽고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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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I/O & NIO 네트워크 정리 1: 네트워크 기초

1. 😒 네트워크 네트워크는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집합이다. * 디바이스란 컴퓨터를 떠나 프린터가 될수도 있고, 스마트폰이 될수 있다.* > 2. 😍 네트워크 통신 방법 네트워크 내의 A,B가 통신하려면 서로의 위치를 알아야 한다. 이것을 노드라고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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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기초#6 listener

오늘은 자바와 코틀린의 listenr 부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현재 코틀린은 View Binding이 적용된 상태입니다.버튼이 한두개일때, 익명함수로 만들어서 부착하는게 가장편하다고 알려져있죠.KotlinJava가장 코드가 깔끔해보입니다.KotlinJava2번에 비해

2021년 5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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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기초 #5 Scope함수

Run 스코프 함수는 Alias를 쓸수없다.Result값을 반환했을때, 12가 나온다 run으로 하면 너무축약될때 let을 이용해 지칭을 해준다. it을 Alias 할수있다.apply는 한가지 빼고 같다. 바로 결과값이 함수로 나오는것also 또한 apply의 le

2021년 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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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기초 #4 Null Safety, 지연 함수

빠르게 진도 나가는 Kotlin 기초강의 3번째 시간입니다~자바에서는 널을 넣어도 상관없었다.다음껄 확인해보자 똑같은 구문이지만 에러가 난다. Kotlin에선 Null을 받으려면 ?를 써야한다.이제 SafeCall을 알아보자. SafeCall은 Null이 아닐때만 액션

2021년 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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