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고민 - 군 데이터 연결 방식 및 처리 방식에 대한 구조

ggm-_-·2024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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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ody I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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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5(목)

오늘도 특별한 기술을 공부한 것이 없어서 개발일지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사실 이전까지 배운 것 중에 정리 안한 것도 꽤 있어서 정리하긴 해야 되는데...)

자! 그럼 오늘의 개발일지 Let's go~

1. 군 데이터 연결 방식 및 처리 방식 구조 작성

다음과 같이 영지의 군의 데이터를 묶어서 관리하는 방식을 작성해 보았다. 그런데, UI와 연결해서 사용하기 이전에, 일단 이 데이터들을 JSON으로 저장하고 관리해 줄 필요성을 느꼈다.

그래서, 오른쪽 글과 같은 고민들을 해봤는데, World별로 각 영지의 데이터가 들어있는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어서, 데이터를 관리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현재 생각중인 WorldDB

다음은 내가 고민한 방식대로 진행했을 때의 WorldDB가 어떻게 될 지를 생각하며 만든 데이터 베이스이다.

각 Info 클래스들은 DataManager를 만들어주신 분이 만들어 놓은 DataTable들이 들어있는 List가 담겨있는 클래스다.

3. 데이터 연결 구조

아래는 아까 작성한 구조에 기반하여 작성해본 각 객체의 클래스들이다.

  • 영지 군(DomainArmy)
  • 기사(Knight), 병종(UnitType), Strategy(전략)
  • 전략 설정(StrategySettingSystem), 부대(UnitDivision)
  • 부대 배치(UnitDivisionPosition), 병사(Soldier)

아직 완벽하게 모든 구조가 완성되진 않았는데, 어떻게 진행할 지에 대한 방향이 잡힌 것 같다. 내일 모든 구조를 완벽히 작성하고, UI와 연결을 해볼려고 한다.

오늘의 TIL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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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숙한 초보 게임 개발자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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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9일

오늘의 댓글 끝!!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