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y I Learn)

1.[Unity]프리펩 사용, 장면 로드, 마우스 위치 값 반환, 인스턴스 생성(with 생성위치, 회전값), UI 그려지는 방식(Canvas의 Render Mode), Rigidbody의 Body Type

post-thumbnail

2.[Unity]레벨 디자인, Pixels Per Unit, Invoke, 이미지 동적 할당, Instatiate

post-thumbnail

3.Game&Tech Meet-up Day 게임 전문가님들의 세션 들으면서 메모한 내용들

post-thumbnail

4.그냥 아침에 뛰다가 생각난 이야기

post-thumbnail

5.프로퍼티, 생성자, 소멸자, 상속, 다형성 구현-[가상 메서드, 추상화,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 제네릭], out, ref

post-thumbnail

6.foreach, Dictionary

post-thumbnail

7.인터페이스, 열거형, 예외처리, 값형과 참조형, 박싱과 언박싱, 델리게이트, 람다, Func과 Action, LINQ, Nullable, 문자열 빌더(StringBuilder)

post-thumbnail

8.팀 프로젝트에서 와이어 프레임 작성 및 구현

post-thumbnail

9.깃 허브(GitHub)사용방법

post-thumbnail

10.정렬 알고리즘과 탐색 알고리즘

post-thumbnail

11.객체지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 리뷰

post-thumbnail

12.팀 프로젝트 머지 과정에서 부딪히는 문제들

post-thumbnail

13.Unity 사용 시 알아야 할 것들

post-thumbnail

14.팀 프로젝트를 마치며......(feat. 다른 사람이 작성하던 코드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했을 때 마주했던 난관)

post-thumbnail

15.Unity의 입력 구현~ New Input System 사용하기

post-thumbnail

16.내배캠 3번째 프로젝트를 마치며 느낀점

post-thumbnail

17.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특징과 5가지 설계 원칙-SOLID

post-thumbnail

18.메모리 구조: Heap과 Stack, 구조체와 클래스의 차이점

post-thumbnail

19.delegate와 event

post-thumbnail

20.팀 프로젝트: DodgeShooting게임(그런데 뱀서를 곁들인...) -아이템 부분 구현하기

post-thumbnail

21.팀 프로젝트 Trouble Shooting

post-thumbnail

22.New Input System의 Invoke Unity Events, localEulerAngles와 eulerAngles

post-thumbnail

23.TryGetComponent, 카메라 절두체, 코루틴, 라이트

post-thumbnail

24.인터페이스 사용 이유, Text Mesh Pro 폰트 사용하기

post-thumbnail

25.Unity 3D 개인 프로젝트

post-thumbnail

26.팀 프로젝트 자가 피드백

post-thumbnail

27.개인 프로젝트 게임 기획서: 철혈의 지휘관

post-thumbnail

28.팀 프로젝트 자가 피드백 및 팀원분들의 피드백

post-thumbnail

29.8주 팀 프로젝트에 들어서다

post-thumbnail

30.팀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생긴 대립안과 문제 해결과정

post-thumbnail

31.엑셀시트를 이용해 Unity에 데이터를 넣는 방식 - JSON과 ScriptableObject

post-thumbnail

32.최종 프로젝트: 철혈의 지휘관 - TODO 리스트 작성

post-thumbnail

33.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한 데이터 테이블 작성법

post-thumbnail

34.카메라와 UI의 순서 설정하기

post-thumbnail

35.맵 시찰 UI 및 전략 설정 UI 제작

post-thumbnail

36.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 일지: 전투 데이터 및 로직 관리

post-thumbnail

37.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고민 - 군 데이터 연결 방식 및 처리 방식에 대한 구조

post-thumbnail

38.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 일지: JSON 데이터를 이용해 군 데이터에 연결하기

post-thumbnail

39.[Unity]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만들기 : UI to World & World to World

post-thumbnail

40.TIL

post-thumbnail

41.건강 관리: 박용우 원장님의 체질 개선 한 달 프로젝트

post-thumbnail

42.[Unity] ScrollView와 Content의 자동화 시스템

post-thumbnail

43.대화

post-thumbnail

44.[Unity]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만들기: ScrollView를 반영한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post-thumbnail

45.2024.12.17 TIL

post-thumbnail

46.2024.12.18 작업내용

post-thumbnail

47.팀 프로젝트 개발 일지:

post-thumbnail

48.역 기획서: 리그 오브 레전드

post-thumbnail

49.최종 프로젝트: 중간 발표 대본

post-thumbnail

50.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UI 연결하기

post-thumbnail

52.디자인 패턴 정리: 싱글톤 패턴, 오브젝틑 풀 패턴, 전략 패턴, 상태 패턴

post-thumbnail

53.디자인 패턴 정리: 옵저버 패턴, 이벤트 버스 패턴, 명령 패턴

post-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