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_목요일

유진·2023년 1월 5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46/116
post-thumbnail

2023.01.05.(목)

TIL Today I Learned


Good: 다른 대원들보다는 늦게 리액트 네이티브 공부를 시작했다. Redux 공부에 집중했다. 느리지만 꼼꼼히 하고 싶다.

Bad: 온전히 12시간을 집중하지 못했다. 국취제 제2차 상담을 받고 왔다. 1시간 외출하고 복귀하였다.


[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

영상을 보면서 익숙해지려고 노력하였다. React와 Redux TodoList App과 흐름이 비슷하다. 물론 앱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onClick이 아닌 onPress를 사용하는 점 등 일부가 다르다. 내일부터 프로젝트 시작인데 잘해보고 싶다.
귀여운2조

**
[국취제]

- 상담

-신청은 2022.12.12.일에 했다. 결과는 2022.12.19.에 나왔다고 한다. 하지만 연락을 늦게 해줘서 2022.12.26.에 제1유형으로 되었다고 알려줬다. 19일에 바로 진행했으면 한 달 시간을 벌 수 있었을 텐데, 나의 시간이 이렇게 뺏기는 것에 대해 엄청 엄청 속상하다. 1차 초기 상담은 지역을 서울로 변경하여 연락받자마자 2022.12.30.(금)에 받았다. 2차 상담은 2023.01.05.(목)에 받았다. 3차 상담은 2023.01.10.(화)에 할 예정이다. 상담사 강정민 선생님은 엄청 자세히 빠르고 정확하게 마음이 시원해질 정도로 알려주신다. 모르는 것 있으면 전화로 물어보곤 한다. 누구보다 친절하다.

역학조사관으로 근무할 때 전화로 COVID19 역학조사를 한 적이 있다. 식당에 칸막이는 있었는지, 누구랑 먹었는지, 동거 가족 정보 등등 일일이 다 물어봤다. 그때 사람한테 많이 상처받았다. 코로나 걸린 게 내 잘못도 아닌데 나한테 성질내고 화내고 소리 지르고 욕했다. 어쩜 사람들이 그렇게 사악한지. 지나가다 이 글을 보고 뜨끔한 사람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잘해라. 너도 소중하면 나도 소중하다. 그래서 내가 더욱 개발자를 꿈꾸는 것 같다. 서비스 직종이 아니니까 모르는 사람을 만나는 일이 드물다. 간호사와 보건교사, 역학조사관은 새로운 사람들을 계속 만나야 한다. 언제 욕먹을지 모른다. 그게 참 싫다.

꼭 개발자로 취업해서 좋은 분위기에서 근무해보고 싶다. 상담하면서 가고 싶은 회사를 말했다. 밀당PT라고 교육계 회사이고, IT 프로트엔드도 뽑는다. 나는 교원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교육자가 되어 본 적도 있다. 이런 점에서 더 많이 가고 싶어졌다. 화이팅.


​[ 10주 차 계획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

✔ 화: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

✔ 수: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

✔ 목: 리액트 네이티브 실무 기초

□ 금: 리액트 네이티브 클론 코딩

-나의 계획

✔ 리액트 네이티브 류제천 튜터님 라이브 녹화본을 시작으로 공부하기.

□ 내일 프로젝트 시작이다. 기본을 잘 다져서 시작해보자.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