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배캠 4기 모각지 참여_금요일

유진·2023년 3월 24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02/116
post-thumbnail

*2023.03.24.(금)**

TIL Today I Learned


Good: 모각지에 참여하였다. 모두 모여 각자 이력서 지원의 줄임말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력서 버디님께서 피드백도 해주시고 메일도 받아서 수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Bad: 너무 좋은 시간이여서 두 말하면 잔소리이다. 사실 이력서 준비하면서 많이 부족한 나를 보았고 당장 무언가 시도할 용기가 나지 않아 일주일동안 스터디 외에 너무 무기력하게 시간을 보냈다. 모각지를 기점으로 터닝포인트가 되어 용기를 얻고 간다. 근데 계속 20곳 이상 이력서를 제출하라고 한다. 나는 내는 것도 좋은데 이력서의 완성도를 높이고 제출하고 싶었다.


[모각지]


  • 원장 연사님께서 해주신 말씀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
    면접 갔을 때 80%는 마지막에 하고 싶은 말을 물어본다고 한다. 그 때 내가 이 회사와 잘 맞는 점과 면접관님도 사람이기에 회사의 좋은 말을 같이 말해주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준비해야겠다.

    과장은 가능하지만 거짓말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하였다.

대표님도 뵙고 튜터님, 매니저님을 보니 연예인 보는 것 같았다. 그냥 정말 좋았다는 말만 나온다.


[ 모각지 피드백]

  • 이력서는 2페이지 이내! 길면 절대 안 본다.
  • 이력서 참고 사이트를 알려주셨다. 이직하실 때 여기 많이 참고하신다고 알려주셨다.
  • 링크드인에 북마크 해서 알고리즘을 타라.
  • 자기소개에는 근거를 들어서 적어라.
  • 핵심 경험 말고 핵심 역량으로 적고 기술, 협업, 스터디 문단을 나눠서 적으면 보기 좋다.
  • 프로젝트 경험에도 기술, 경험 등 문단을 나눠서 적어라.

사실 이런 피드백이 더 살이 되었던 이유가 있었다. 이직한지 얼마 안 된 개발자 버디님께서 직전 경험을 알려주는 것이라 많이 도움이 되었다.


[ 취업 지원 주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3/20(월)~ 상시 : 인텔리픽 필수 면접 질문제 진행
  • 3/20(월)~ 3/22(수) : intellipick 모의면접
  • 3/24(금) 오후 6시 : 오프라인 모.각.지 취업세션
  • 3/ 27(월)~ 4/7(금): 3월 취업 대비반 스터디 진행 예정

- 나의 계획

  • 모각지에서 받은 이력서 피드백 고치고 컨펌 받기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