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1.28. ~ 22.12.04. 5주 차

유진·2022년 12월 7일
1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5/21
post-thumbnail

2022.12.04.(주일)

WIL Weekly I Learned

2022.12.01. ~ 2022.12.05. 휴가로 늦은 WIL를 씁니다.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주특기 입문 전, 자바스크립트 기본 학습 따라가기 힘드신 사람을 위해 후발대 반 개설했다. 목적은 주특기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본 학습을 소화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기르기 위해 진행된다.

진행 일정 : 월, 수, 금 19:00~
이번 주 금(12/2)부터 시작되며 금요일 주제는 [배열]이다.
진행 내용
자바스크립트 기초 학습부터 시작
월, 수, 금은 보충 강의를 진행하며 화, 목은 복습할 수 있는 과제를 수행
진행 튜터님 : 최원장 튜터님
대상 : 현재 기본 학습을 따라가기 힘들어서 기초 학습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

강의를 듣는데 정말 나에게 필요한 기초 강의였다. 너무 좋았다. 한 번 참여하면 뒤로 빠지기 없어서 고민했다. 참여 의사가 있으면 개별 채널로 초대받는데 나는 녹화본을 몰아보기로 다짐했다.

리액트 출발이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최원장님 유튜브강의를 보았다. 이것은 자바스크립트 심화 강의이다.

비행기에서 원장님 유튜브 강의를 미리 다운로드받아서 출발했다. 편도 6시간, 왕복 12시간이기 때문에 공부하기 좋은 시간이었다. 집중이 안 될 땐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책을 보았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자바스크립트 심화 강의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후발대 반 강의와 번갈아 가면서 보았다. 확실히 이해가 잘 되었다. 나는 항상 기초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원장님 강의를 보고 많이 채워지고 있는 부분이다. 필요한 요소를 알고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반복해서 영상을 보면 이해가 더 잘 될 것 같다.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기초를 잘 다져서 개인 숙제할 때 시작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 6주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리액트 실무 기초

□ 화: 리액트 실무 기초

□ 수: 리액트 실무 기초

□ 목: 리액트 실무 기초

□ 금: 리액트 실무 기초

- 나의 계획

✔ 여행 갔다와서 조급하게 공부하지 말고 꼼꼼히 챙기기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