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2.19 ~ 22.12.25. 8주 차

유진·2022년 12월 25일
0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7/21
post-thumbnail

2022.12.25.(주일)

WIL Weekly I Learned


*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정예부대 들어가서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있었다. 1월까지 진행한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세 번째 프로젝트 시작했다. 클론 코딩으로 이전에 강의를 들었던 TodoApp 만들기와 비슷하다. 내가 맡은 구역은 TodoApp 만들기에서 components-input.jsx와 비슷하다. 밸런스게임 만드는 페이지이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이번 프로젝트는 이전과 조금 다른 느낌이다. 자신감이 생겼다. 아주 조금이라도 내가 만들 수 있다는 것,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거에 성장했다고 느낀다. 맡은 부분에서 머릿속으로 계획이 그려졌다. 물론 입문 강의 지식으로만 할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만족한다. 최원장 튜터님 유튜브 강의를 20번 넘게 보았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시작했는데 실력도 함께 얻었다. 감사했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모르면 알 때까지 하기. 그냥 얼렁뚱땅 넘어가지 말기. 다시 돌아오니까 끝까지 하기.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계속 공부해서 입문 강의 지식을 넘어 심화 강의 지식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고 싶다. 여기서 만족하는 것이 아닌 더 성장하고 앞으로 쭉쭉 나아가서 내가 꿈꾸던 미래를 실현하는 날이 오면 좋겠다. 취업하고 싶다.


​[ 9주 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프로젝트 리액트 클론코딩

□ 화: 프로젝트 리액트 클론코딩

□ 수: 발표준비

□ 목: 리액트네이티브 실무 기초

□ 금: 리액트네이티브 실무 기초

- 나의 계획

□ 프로젝트 맡은 부분 깃허브에 연동하고 잘 마무리 하기

profile
긍정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26일

말이 20번이지 정말... 엄청난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드리고싶습니다

답글 달기